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로나 완치 후 흉통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2월 17일즘 코로나 완치 판정을 받고, 똑같은 일상을 보내고 있었는데 가끔씩 흉통(2~3초 정도) 찾아오더라고요. 그래서 '코로나 후유증인가 싶어서 좀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라고 생각하고 무시하고 지냈고, 또 그러한 증상이 점점 적어지기 시작했어요. 근데 저번주 일요일 오후 늦게 쉬고 있었는데 흉통과 함께 심장이 빨리 뛰더라고요. 흉통은 전처럼 빠르게 지나갔는데 심장이 1시간 넘게 115에서 떨어지지 않더라고요... 결국 그냥 잠자리에 청하고, 월요일 일과를 보고 점심을 먹고 쉬고 있는데 누가 바늘로 찌르는 것과 같이 따끔한 흉통이 5초 정도(?) 생기고 땀이 나기 시작했어요. 그후로도 그런 흉통들이 같은 시간대에 나타나고, 또한 자세를 옮기거나 안정을 취할때도 이러한 흉통이 생기더라고요......심리적인 문제일까요? 아님 어떤 문제가 있어서일까요?


answer Re : 코로나 완치 후 흉통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반동규
반동규 전문의 포이즌의원 하이닥 스코어: 60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반동규입니다.

현재의 증상이 코로나 후유증인지에 대한 정확한 확인은 어렵습니다만, 통증으로 인해 불편함 및 불안감이 있으신 만큼 가까운 의료기관(내과)을 방문하시어 진찰과 함께 검사(X-ray 검사, 심전도, 내시경 등)를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젊은 분들에게서 나타난 흉통의 대부분은 과도한 스트레스가 주범인 경우가 많습니다만, 간혹 장기의 이상에 의해서 그러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로나 완치 후 흉통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심리적인 문제만은 아닐 것으로 보이며, 반드시 심장 정밀 검사를 한번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내과로오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