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평생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법
안녕하세요 인생을 험난하게 살아온 고등학생입니다
5살때는 이유 모르게 신경모세포종 4기
15살때는 성장호르몬 약뭉 부작용으로 급성골수성백혈병이 2차암으로 진단 받았습니다
앞으로 남은 인생을 건강하게 살려면 식단,생활습관,절대 하지 말아야할것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의사 선생님


answer Re : 평생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법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더욱더 건강하게 살기 위해 식단과 생활 습관 그리고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들에 대해 질문을 주셨는데요,
그에 대한 답을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루 3끼, 아침, 점심, 저녁을 제 시간에 음식을 적당량 드시고 식단은 제철 식품이 포함된 한식 위주의 식단으로 꾸려서 드시면 좋습니다. ( 제철식품은 그 달에 나는 식품으로 영양가가 가장 우수합니다. )

2. 하루 한 시간 정도의 유산소 운동과 몸을 청결하게 해주고 수면도 적정시간에 꼭 잠이 들도록 하는 규칙적인 생활을 하도록 합니다.

3.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으로 폭식, 폭음, 흡연 뿐만아니라 짜고 달고 맵게 등 자극적으로 먹는 것을 피하시고, 인스턴트 음식이나 과자 나 사탕, 기름진 음식 섭취를 피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음료섭취보다는 맹물로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좋은 데, 하루에 8잔 정도 깨끗하게 정수 된 물이나 끓여서 물을 섭취해주셔도 좋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조언들은 너무 평범한 내용들이지만, 안타깝게도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이미 잘 알고 있으면서도 이행되기 어려운 생활습관들입니다. 이런 것들을 습관이 배도록 미리 잘 지켜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섭취 하시는 음식들은 곧 나를 만든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더 좋은 나로 되기 위해 몸에 이롭고 건강한 음식들로 채워나가고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