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방광염 진통제 복용
23세 여자고 오늘 심한 혈뇨로 병원에서 방광염 진단을 받고 5일치 약 처방을 받아왔습니다.

바이클러서방정, 니자딘엠캡슐, 미라벡서방정 이렇게 처방받아서 방금 먹었는데요! 궁금한점은

1. 해당 약 중에는 진통제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건가요?

2. 아랫배가 욱씬하고 배뇨시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아직은 심한데 혹시 예전에 방광염으로 응급실 방문했을 시 처방받았던 서스펜 이알정을 앞의 약과 같이 먹어도 될까요?

3. 혈뇨가 피처럼 그냥 적색인데 방광염에 심한 혈뇨가 동반되기도 하나요? 작년에 방광염때문에 응급실 방문했을 시 엑스레이 피검사 소변검사 다 해서 단순 방광염으로 진단 받았었고 오늘도 소변검사 후에 방광염 약 처방 받았는데 심한 혈뇨라 걱정이 되서 질문합니다 ㅠ

약은 사진 첨부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방광염 진통제 복용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23세 여자고 오늘 심한 혈뇨로 병원에서 방광염 진단을 받고 5일치 약 처방을 받아왔군요.

1. 해당 약 중에는 진통제 성분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배뇨 평황근을 이완시켜주는 약이 진통 효과도 볼 수는 있습니다.

2. 아랫배가 욱씬하고 배뇨시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아직은 심한데 예전에 방광염으로 응급실 방문했을 시 처방받았던 서스펜 이알정을 앞의 약과 같이 드셔도 됩니다.

3. 혈뇨가 피처럼 그냥 적색인데 방광염에 심한 혈뇨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우선 상담 답변해 드렸지만, 상기 상담에 대한 내용은 처방 받으신 병원의 원장님과도 확실한 상담을 받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방광염 진통제 복용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첨부해주신 사진속의 약물들에는 진통제 계열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예전에 처방받은 써스펜 함께 복용하셔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