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저혈당인지 궁금합니다.
17살입니다.

언제부턴지 기억은 잘 안나지만 일어날 때 앞이 까매지는 경험을 몇 번 했었습니다.

사실 당뇨가 걱정이 되어 2, 3개월 사이 식단조절로만 168cm 에 95kg에서 80Kg까지 빼고

2주전 병원에서 피검사를 받았더니 공복혈당이 73이 나왔습니다. 소변에서는 케톤이 검출됐더라구요.

의사선생님이 정상적인 식단으로 돌아가면 케톤은 없어질 거라 해서 일반식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엊그제 병원에서 소변검사에서 케톤은 나오지 않았으나 피검사로 공복혈당이 102가 나왔습니다.

당화혈은 5.4 였구요. 약국에서 산 혈당측정기로 식후 한시간, 두시간을 재보니 둘 다 140을 넘진 않더라구요.

그러고 다음날 아침 공복을 재보니 98, 104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다음 날은 버섯, 간장에 절인 콩, 현미 반공기 넘게 먹고 운동을 좀 해주니 식후 2시간 혈당이 85~95

다음 날 아침 혈당은 83이더라구요.

당뇨가 혈당 조절 능력이 상실되는 병이고 그로 인해 저혈당이 올 수도 있다는데 저 저혈당일까요..?


answer Re : 저혈당인지 궁금합니다.
배규환
배규환 전문의 속튼튼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분비내과 상담의 배규환입니다.
저혈당의 정의는 보통 70이하로 정의합니다. 공복혈당이 간헐적으로 100을 넘어가는 것으로 보아 내당능장애 상태입니다. 약간 당뇨끼가 있따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키와 몸무게로 보았을때 비만인 상태로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진짜 당뇨로 진행 가능성이 있습니다. 식단관리 꾸준한 운동을 통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하셔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은 당뇨 초기에는 잘 발생하지 않으며 심한분들이 식이 관리 하지 않을경우, 예를들어 금식시간이 지나치게 길경우 발생합니다. 관라하며 경과관찰 바랍닏.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