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흉부씨티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흉부 씨티를 찍으면 목의 어느부분까지가 나오나요? 갑상선까지 조금 보인다고 하던데 그게 어디위치까지인지 궁굼합니다 제가 경동맥 만져지는것에 대한 질문 글 올렸었는데요. 그래서 이상없는지 초음파도 많이 봤구요 그때 들은말중에 초음파로 대부분의 이상이 확인되지만 너무 불안하면 씨티로 확인하는게 가장 정확하다는 말이있었습니다.

제가 건강검진에서 폐에 염증앓은 흔적 같은것때문에 호흡기내과에서 추적검사를 하고있어서 이번에 저선량 흉부씨티를 찍었는데요.
혹시 제가 궁금해했던 저 경동맥부분의 위치가 제가 이번에 찍은 흉부씨티에서 확인이 가능할까요?

다니는 이비인후과에 씨티찍은거 가져가면 저부분에 별다른 문제는 없는지 봐주실수 있는지 궁금해서요(노란색동그라미부분이고 왼쪽 목 살짝위쪽입니다) 만약에 흉부씨티가 저부분까지는 안나온다면 가져가봐야 소용없을거 같구해서 선생님께 이렇게 여쭤봅니다

그리고 흉부씨티에서 갑상선 나온다는 말은 들었었는데 그러면 갑상선에 문제가 있으면 흉부씨티에서도 보이는거죠 ?(갑상선초음파 봤고 괜찮다 했어요)


answer Re : 흉부씨티 질문입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흉부CT라면 기본적으로는 목 부분이 나오지 않는게 정상이나 환자의 자세 등을 고려하여 폐 끝부분까지 모두 확인하려다보니 일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걱정되신다면 경부 CT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흉부씨티 질문입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하지만 가장 불편한 점과 알고 싶은 점에 대한 기술은 없습니다. 경험많은 외과 나 이비인후과 의사는 초음파 만으로 가능하리라 판단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