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신장결석 수술하고 유로시트라 케이 서방정을 2달째 복용 중입니다. 계속 먹어야 할까요?
신장결석을 2달 전에 연성내시경 수술로 제거 후 외래진료 때 처방해준 유로시트라 케이 서방정 3개월 분을 계속 복용 중입니다.
현재 당뇨와 고혈압 고지혈 약을 복용 중입니다. 많은 약을 복용 중이라 약 갯수를 좀 줄이고 싶습니다.
현재 한달 분이 남았는데요. 이걸 다 먹고 나서도 계속 복용해야 할까요?
그리고 수술해주신 교수님 말에 의하면 결석이 한번 생기면 재발한 가능성이 높아서 1년에 한번씩 CT를 찍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동네 의원에서 물어보니까 방사선때문에 자주 찍는건 좋지 않다고 하는데 어느 말이 맞는건지 판단이 잘 서질 않습니다.


answer Re : 신장결석 수술하고 유로시트라 케이 서방정을 2달째 복용 중입니다. 계속 먹어야 할까요?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신장결석을 2달 전에 연성내시경 수술로 제거 후 외래진료 때 처방해준 유로시트라 케이 서방정 3개월 분을 계속 복용 중이군요.
현재 한달 분 약 다 먹고 나서도 계속 복용해야 하는지는 주치의 교수님과 상의하도록 하십시요.

CT를 1년에 한번씩 찍어야 한다고 하셨는데, 방사선 때문에 신경 쓰인다고 담당 주치의 교수님과 상의를 해 보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