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복부 초음파/골반염/장염 질문
설사는 3주전부터 했고 장염약을 먹었습니다. 위염증상도 있었어서 위염약을 같이 먹다가 나아져서 약을 먹지 않고 몇일 후에 위 통증으로 응급실을 갔습니다.
upper abdominal 복통,설사, 구토로 검사를 받았는데 피검사에서는 iron 수치가 적게 나왔고 thyroid t4 수치가 높게나오고, 복부 초음파 에서는 첨부한 사진과 같이 나왔습니다.
(Mild free fluid seen in pelvis)
하복부 통증이나 열, 대하,생리통 등 다른 증상은 없었습니다(4세대 경구피임약 복용중
PID가 의심된다고 산부인과 검진을 받으려는데 골반염으로도 설사와 위통증이 나타날 수 있나요?
아니면 골반염이 아니더라도 free fluid가 복부 초음파로 골반 내에서 보이는게 정상일 수 있을까요?
그리고 제가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서 단백질 보충제 등 단백질 섭취량이 많은 편인데 과한 운동이나 식단등이 (골반염이 아니라면)연관이 있을수가 있나요?

첨부한 파일은 초음파사진,결과, 처방전 입니다
해외에서 검사를 받다보니 믿음직스럽지 않기도 해서 질문드려봅니다. 질문이 많은데 다 답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복부 초음파/골반염/장염 질문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골반염의 정도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동반될 수 있으며, 위통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설사는 골반염의 증상이라기보다 이차성 증상이거나 따로 장염이 동반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