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두통, 구역, 구토, 멍함, 졸음, 피로감
요 근래 한달 간 구역질, 구토가 매우 심합니다.
그리고 머리가 멍하고, 졸음을 심하게 느낍니다.

잠은 평소에 12시~1시에 자고 7시경 일어납니다. 대략 5시간 30분~7시간 정도 자고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잠을 깊게 자지는 못하고, 꿈을 자주 꿉니다.

깨어있는 시간 내내 졸음 기운을 느끼고 머리가 개운하지 않습니다. 저녁시간이 되면 머리가 멍해지고 두뇌의 피로감을 느낍니다.
오전, 오후 내내 메스껍고 목과 가슴이 답답하며, 구역질을 하고 구토도 합니다.

그 전까지는 졸음 증상, 멍함 정도만 있었다면 요 근래 한달 사이엔 구역질과 메스꺼움 답답함 구토 증상까지 나타나면서
일상생활이 너무 불편합니다.

위내시경, 복부초음파 검사 결과로는 지방간이 있다고 진단받았습니다.
그 외 구역/구토의 원인으로 의심되는 관련 염증이나 궤양 같은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헬리코박터균도 없습니다.

피검사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꽤 높게 나왔습니다.


이비인후과 검사결과 고막 이상 없음, 달팽이관 이상 없음, 메니에르병 아님, 이석증 아님, 균형감각 밸런스가 살짝 무너진 상태 라고 했습니다. 이비인후과 선생님은 편두통성 어지럼증에 해당하는 것 같다는 의견을 개진하셨습니다.

2년가량 adhd 약(콘서타)와 항우울제를 복용하고 있으며, 정신과 의사선생님과의 협의 하에 우울증상은 많이 개선 되어
항우울제를 끊을 목적으로 점점 줄여가는 중입니다. 현재 콘서타와 익셀 복용중입니다.
해당 약들은 꽤나 장기복용해왔고, 그동안엔 구역, 구토 증상은 발생하지 않았었습니다.

두통이 원인이 되어 메스꺼움,답답함,구역,구토,졸음,멍함 이 발생하는건지
아니면 그 외 다른 원인이 있어 두통도 나타나고 메스꺼움,답답함,구역,구토,졸음,멍함이 발생하는건지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어쩌면 이게 그저 단순히 스트레스에 의한 심인성 질환인건지도 알고싶습니다. (저 스스로는 최근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크게 없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스트레스성은 아닐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 왜 지금 제 증상이 이러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뇌에 이상이 있는걸까요? 뇌ct나 뇌 mri, 뇌 mra를 찍어봐야할까요?

현재 몸 상태 때문에 없던 스트레스가 오히려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머리 쓰는 일을 하는 사람이라서,
두통, 구역, 구토, 머리가 멍하고 무거움, 졸음, 피로감
이 모든 증상이 제 생활을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빨리 원인을 찾아 치료하고 싶습니다..


answer Re : 두통, 구역, 구토, 멍함, 졸음, 피로감
이호민
이호민 전문의 코앤핑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호민입니다.

두통, 구역등의 증상이 일반적인 약물치료에 호전보이지 않고 불편감이 너무 심하다면
신경과 내원하시어 상담 후 뇌 MRI 를 찍어보는 것도 정확한 원인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