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어떤 특정한 약을 먹으면 계속 토를 해서 응급실도 몇 번 다녀오고 했었고 너무 불편하고 힘들어서 병원에 물어보면 이 약 먹고는 토를 할 이유가 없는데 웬만해선 토를 안 하는데 이상하다고 하시더라고요

감기 걸렸을 때 병원 진료 받고 처방받은 약에 들어있으면 토를 하구요
몇년 전에 수술을 하게 되어서 수술 하고 입원을 했었는데 병원에서 저녁먹고 이 약을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먹고 또 한참을 토했습니다
그때는 이 약 때문인지 몰랐는데 몇번 비슷한 상황을 겪고나니 그 약만 먹으면 토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약국에 물어보니 약 이름이 타이레놀이라고 하셔서 그 후로 병원에 갈 때마다 타이레놀을 먹고 토를 한다고 하면 선생님들께서 용량이 작은 타이레놀을 처방해주시거나 아예 빼고 주시더라고요

첨부한 사진이 그 약인데요 다른 건 괜찮은데 이렇게 생긴 것만 먹으면 자꾸만 토를 해요..

앞으로 병원에 갈 때 선생님들께 어떻게 설명 드리는 게 좋을까요? 그리고 토를하는 이유가 뭘까요..
몇년간 병원에 갈 때마다 설명을 하는데 저도 정확하게는 모르니까 설명이 잘 되지 않고 그냥 타이레놀 먹으면 토를 한다고 말씀드리니 좀 난감하고 불편한 상황이 많더라구요..


answer Re : 문의드립니다
주준경
주준경 약사 신풍역4번출구약국 하이닥 스코어: 1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주준경입니다.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성분의 약입니다. 토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으나, 알러지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감기약(ex. 판콜, 판피린 등)에 모두 들어있는 약이라 제약이 클 수 있습니다.
앞으로 진료를 보시거나, 약을 구매하실때 "'아세트아미노펜' 또는 타이레놀 알러지가 매우 심하다"고 말씀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체할 약은 매우 많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