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돌발성 난청/소음성 난청 치료 후 이어폰 사용
작년 5월 경에 귀에서 큰 이명소리가 들린 후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았고
오른쪽 귀가 돌발성 난청인 것같다는 소견이 나와 대학병원에서 고막주사, 스테로이드 약 등을 처방받으며 치료하였습니다.
대학병원에서는 스테로이드제에도 청력 변화가 없고 증상을 봤을때 소음성 난청의 확률이 더 높다고 말씀하셨는데
현재 오른쪽 귀가 20db 정도고 왼쪽이 7db정도입니다.

제가 수험생이라 인터넷 강의 수강을 위해 이어폰 혹은 헤드셋을 사용해야하는데
당시 대학병원에선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절대적으로 사용해선 안된다고해서 지난 1년간 이어폰, 헤드셋을 단 한차례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공부 효율이 너무 떨어져 앞으로 약 1년간만 하루 6시간 내외로 헤드셋을 사용하고자 하는데 이경우 청력이 크게 손상될 위험이 있는지, 어느정도의 손상이 가는지 알고싶습니다.


answer Re : 돌발성 난청/소음성 난청 치료 후 이어폰 사용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적어주신 정보만으로 판단하면 가능하면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듯합니다만, 1년 가까이 지났으니 다시 한번 이비인후과 진료 후 확인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돌발성 난청/소음성 난청 치료 후 이어폰 사용
이호민
이호민 전문의 코앤핑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호민입니다.

너무 큰소리나 장기간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괜찮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너무 직접적인 청력 자극은 안좋은 영향을 줄수도 있으니 최소한으로만 꼭 필요할 떄
사용하시고 청력에 이상 소견이 느껴질 경우 이비인후과 내원하시어 청력검사하시길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