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큰병일까요…?
안녕하세요
25살 남성입니다
3-4일전부터 왼쪽 팔다리에 힘이 빠지는것 같은 느낌이 자꾸 듭니다 일상생활하는데는 지장은 없고 다리를 든다던가 팔을드는데 아무문제는 없어요.

며칠전에 목과 허리가 아파서 안하던 스트레칭을 강하게 했었는데 이게 원인이 될수 있는건가요? 제가 신경외과를 갔다와본 결과 전문의 선생님이 과도한 스트레칭으로 인한 팔다리 힘줄 약화일수 있고 여기에다가 심리적인 문제가 더해진것 같다 힘줄 약화인경우 3-4주 정도 갈수도있다 진단하셨거든요.

그래도 뭔가 불안해서요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것도 이상없고 팔을 올렸다 내렸다 강하게 물건을 쥐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때도 별이상은 없지만 목부터 어깨 위팔세갈래근까지가 무거운거를 들거나 밀때 힘들더라고요. 다리 같은 경우는 평소 걷고 뛰는데 아무 문제 없고 까치발을 들거나 균형잡는데는 별 이상이 없지만, 뭔가 힘없는 느낌이에요.
평소 걸을때에 뭔가 힘없는 왼쪽만 힘빠진 상태로 걷는느낌입니다. 뛰는데에는 문제없고요.

무엇보다 급작스럽게 왼쪽다리까지 힘이 빠져버리는 느낌입니다. 스트레칭 후 첫쨋날은 왼쪽만 힘이없고, 무겁다가
둘째날에 갑자기 다리도 뭔가 힘없는 느낌이고 셋째날에 신경외과에 진료를 받은후 왼손의 무거움은 많이 줄었으나 왼쪽 다리의 힘빠짐은 계속되다가 넷쨋날부터 다리가 걷는데 힘이 빠지는 느낌이 들었고(근육이 간질간질 거리는 느낌) 다섯째인 오늘은 힘빠지는 느낌이 더하네요… 가만히 앉아있을때도 그런느낌이 듭니다,,,,



1. 심리적인 문제로 팔다리에 힘이 빠지는 느낌이 들수 있나요?? 실제로 가만히 있을때도 가끔 간질간질거리는 느낌입니다
2. 전문적인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3. 인터넷 검색 결과 루게릭병 증상도 힘빠짐이라는데 너무 걱정됩니다.

추가로 스트레칭후에 팔을 베고자다가 갑자기 팔이 저려오면서 근육이 툭툭튀어오르는 증상도 있었지만, 그후에는 없었습니다.


answer Re : 큰병일까요…?
전성호
전성호 전문의 미래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전성호입니다.

갑자기 발생한는 편측 근력약화는 과도한 스트레칭으로 인한 근육이나 인대등의 손상이 있어서 발생할 수도 있지만 증상이 심해지고 있다면 말초신경의 손상이나 다른 원인 감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신경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