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몸에 문제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23살이고, 생소하겠지만 현재 듀센형 근이영양증을 앓고 있습니다. 한달전 부터 목이 막힌 느낌이 들고 호흡을 하는게답답합니다. 이비인후과에 2번이나 갔는데 큰 문제는 없고 제가 근육병이라 거의 누워서 지내다 보니 역류성 후두염이 의심된다 하고 위산억제제를 복용하라고 했습니다. 약을 먹어도 호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너무 답답해서 2주전에 응급실에 가서 피검사, 동맥혈 가스검사, 흉부 엑스레이, 심전도검사를 했는데 기흉이나 폐렴도 아니고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하네요. 최근에 음식을 삼키는게 힘들고 음식을 삼키고 나면 기도가 막힌것 처럼 목애 숨이 잘 안쉬어지는 느낌도 있습니다. 설마 기도가 막히거나 부어서 그런건 아니겠죠? 4달전에 연하검사를 했을때는 괜찮다고 했는데 근육병 때문에 갑자기 나빠진걸까요? 너무 걱정이 되서 유사한 질문을 남기게 되네요.. 불안해서 공황장애 증상일수도 있을까요? 질문이 길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몸에 문제가 있을까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듀센형 근이영양증이 있다보니 더 걱정이 되시겠네요. 연하검사를 받아보시면 좋을까했더니 4달전 검사를 하셨고, 이미 이비인후과 진료까지 보셨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편안하게 마음가져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몸에 문제가 있을까요?
이호민
이호민 전문의 코앤핑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호민입니다.

역류성 후두염의 경우에는 꾸준하게 3개월 전후로 약물치료를 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류성 후두염의 치료기간이 짧았다면 조금 더 약물복용을 하시길 권유드리고 그래도 불안하시다면
근육병 관련하여 신경과 내원하시어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