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신경성 대식증 약물치료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약 2년동안 폭식과 구토를 반복하고 있는 신경성 대식증을 앓고 있습니다 이번년도에 고시공부를 시작하면서 스트레스로 인해 증상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공부에 지장이 갈까봐 이제 용기내서 병원에 가보려고 하는데 정신과약물 부작용이 체중증가가 많다고 알고 있습니다 강박증을 고치고 싶지만 약물치료로 다시 살이 찐다고 생각하면 병원에 갈 용기가 안날 것 같습니다 . 신경성 대식증 약물치료도 부작용으로 체중이 증가하는지 알고싶습니다


answer Re : 신경성 대식증 약물치료 궁금합니다
김윤석
김윤석 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입니다.

신경성 대식증에는 주로 인지행동 치료와 병행하여 항우울제 계통을 사용합니다. 젊은 여성분들에서 섭식장애가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정신과 의사들도 살이 찌는것을 극도로 경계하는 편입니다. 따라서 질문자이 두려워하는 상황은 충분히 이해가 되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진단명이 신경성 대식증인지는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봐야지 아는 것이지만 대개는 우울, 불안, 강박증 등이 혼재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치료법도 개인에 맞춰서 진행됩니다.

일반적인 이야기 밖에 드릴 수 없는점 참고해주시고 주치의 선생님에게는 약물 투약에 따른 체중증가가 두렵다고 꼭 이야기를 하신다면 참고하여 치료가 진행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