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히알라제 질문
안녕하세요!
유튜브 비온뒤에서 보고 선생님께 궁금한 점 문의드리고 싶어서 질문남기게 되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이마와, 양쪽 관자놀이에 더채움 히알루론산 필러를 1CC씩 주입했는데요!
제가 화이자 1차 접종하고 과면역 반응으로 시력저하, 심박수 증가 , 두통,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 다양한 질환을 겪게 됐어요.
몸 상태가 다 낫지 않은 상태에서 필러도 어쨋든 이물질이어서인지 주입한 뒤 두통과 시력저하가 더욱 심하게 느껴져서
어쩔수 없이 한 달 뒤에 녹이게 되었어요. 이제 녹인지 3주 정도 된것 같구요.

문제는 의사 분이 히알라제 농도를 짙게하신 건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당일 녹이고 나서 중력으로 인해서 필러 녹은게
코와 눈밑으로 이동하는게 보였어요. 스테로이드는 분명 섞지 않으셨다고 했구요. 의사분께 여쭤보니 당연한 거고 내일이면 필러가 녹을거라고 하셔서 기다리고 다음날이 되었는데 제 눈밑, 눈물고랑, 팔자주름, 앞볼까지 심하게 꺼져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제 피부 피하지방인지 아니면 진피의 히알루론산까지 전부 녹은건지 몰골이 충격적이게 변했고 살성도 물렁물렁하게 변해서
여쭤보니 2 -3달이 지나면 완벽하게 돌아올거라고 하시는데.. 저는 너무 불안해요. 3주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얼굴이 여전히 그대로 볼륨감도 꺼지고 주름이 심해서 얼굴이 패어보인다고 할까요.. 이마 역시 히알라제를 주입한 부분이 엄청 꺼져있구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저와 같은 히알라제 부작용을 겪은 분들도 많고 1년 - 2년을 기다려도 안돌아오고 그대로라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요. 제 나이는 33살이고, 피부 재생능력에 따라 돌아오는 시간이 모두 상이한지..궁금합니다. 돌아오기만 한다면 기다리겠지만 너무 불안해서 잠을 이룰수가없어요.

히알루론산이 진피의 시멘트와 같은역할을 한다고 하던데 제 성분이 일시적으로 빠져서 볼륨이 줄어든건지 궁금하네요. 히알라제가 피하지방도 녹일 수 있나요? 윤곽주사 성분으로도 쓰인다고 들어서요.
엘라스틴이나 콜라겐은 단백질로 인해 형성이 가능하다고 들었지만 히알루론산은 어떻게 형성이 될까요? 영양제를 많이 먹고 있는데 먹으면 복구되는 기간이 조금 단축될까요?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히알라제 질문
하성윤
하성윤 전문의 웰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하성윤입니다.
hyalunonidase를 맞으신 후 꺼짐이 심해져 고민이시네요.
실제로 이 주사제는 필러외에 본인의 hyaluronic acid도 녹이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꺼짐은 빠르게 회복이 됩니다. 왜냐면 인체내의 히알루론산 대사는 빠르게 나타나는데
하루에도 5gram정도가 사라지고 새로 생기게 됩니다.
임상경험적으로도 녹인후 탄력을 잃은 부위가 한두달 정도면 회복되는것 같습니다.
이후에도 꺼짐이 지속된다면 여기엔 지방이식 등으로 교정할 필요가 있을것 같네요.
(혹시 시술전 사진이 있으시면 한번 비교해 보신후 판단하세요.)
히알루론산은 주로 당(carbohydrate)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식품으로 굳이 드실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