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복부및 하체부종 질문
먼저 31세 남자 이구요.
간 질환약 복용중입니다. 3급대학병원 소화기내과 진료중에있습니다
최근 1달사이에 배가 갑자기 나오는거같더니 어느순간 배꼽기준 복부밑 쪽은 전체적으로 부어있더라고요.
물론 성기도 그렇습니다.
1주전 진료를 받으면서 걷기 앉기 눕기 화장실 등등 일상생활이 불편하고 현 상태가 이렇다고 하니까 이뇨제처방을 같이해주시더라고요.
전문의 말씀으론 먹으면 금방 쭉쭉 가라앉을거라고 하셔서 그렇게 처방받아서 돌아왔습니다.
(그전에 CT를찍었는데 배쪽은 복수도 약간차있고 지방도 있다고하시던군요 살도 찐건 맞습니다
근데 그정도까지 전에 1달전에 입던 바지들이 전혀 맞지않아서 ...)
문제는 제가 불면증이 몃년씩지속되었어서 병원다녀온날, 그다음날 자기전 2병씩먹고 잠을자서그런지
전혀 약이 안들고 더 심해지는거같아서 4일정도는 금주하고 처방대로 약을 먹고있는데
차도가 없네요....
이곳저곳 찾아보니까 신장이 안좋아지면 붓는다고하던데 걱정입니다.
현재 상태로는 배는 배꼽주위로 딱딱한게 느껴지고 성기부위 Y존 귀두 부어있습니다 .
다리는 조금 가라앉은거같은데 종아리와 허벅지는 접는건 안되고 허벅지는 꼬집는듯한 통증이 전체적으로있고 종아리는 뒤쪽 오금부분만 있고 앉고일어날때 오히려 더힘들어서 서서근무하고있습니다. 발목 발은 통증은 전혀없습니다.
더 상황을 지겨봐야되는건지 아니면 지금다니는병원외에 문의드릴 다른과가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복부및 하체부종 질문
손태용
손태용 전문의 손태용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상담의 손태용입니다.
내용으로 보아 전신부종 소견이 있습니다.
간 기능이 떨어져서 간경변이 있거나 소변으로 단백질이 빠져나가는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 영양결핍이 심한 경우에 생길 수 있는데 31세 남자로서는 흔한 소견은 아닙니다. 당장은 이뇨제가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으나 원인을 찾아서 치료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 다니시는 병원이나 근처 내과에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