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히알라제 추가질문
히알라제 주입한지 딱 한달되었는데요.
볼륨도 꺼지고 살성도 물렁해지고 피부 주름이 전혀 회복이 되지 않아서 구글 논문도 찾아보고 외국인들의 후기도 확인하게 됐네요.
첨부한 파일 참고 부탁 드릴게요.
히알라제가 영구적으로 피부 본연의 히알루론산을 녹여서 강력한 노화작용을 한다고 나와있는데
피부과, 성형외과 의사분들은 왜 이 무서운 약물을 남용하는지 이해가 가지않습니다.
실제로 저를 담당한 클리닉 의사는 필러의 히알루론산 성분만 녹인다고 했고 저는 그 말만 믿고 녹였습니다.
의사가 그렇게 말하면 의심하는 사람은 없을테니까요.
이런 말도 안되는 부작용으로 제 피부가 노화될 거였다면 애초에 1CC로 티도안나는 필러 주입하지 않았을거고
녹일 생각도 하지 않았을 것 같아요.
실제로 몇년이 지나도 얼굴이 돌아오지 않는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정말 체내의 본연 히알루론산이
원래의 상태로 재생성되는게 맞나요? 아래와 같이 사전에 대답해 주셨습니다.
-----------------------------------------------------------------------------------------------------------------
인체내의 히알루론산 대사는 빠르게 나타나는데 하루에도 5gram정도가 사라지고 새로 생기게 됩니다.
임상경험적으로도 녹인후 탄력을 잃은 부위가 한두달 정도면 회복되는것 같습니다.
-----------------------------------------------------------------------------------------------------------------
만약 주입한 히알라제의 양이 많아서 녹은 본연 히알루론산의 양이 월등히 많다면
하루에 5g 정도가 사라지고 생성되는 거로 원상태로는 못돌아가나요? 결국에는 평생 필러를 주입하거나 애초에 필요도 없는 지방이식 수술을 해야되는걸까요?
만약 원상 복구를 위한 시술을 해야한다면 어떤 걸 해야 할까요? 지방이식을 한다고해서 히알루론산이 복구가 되는건 아니지 않나요? 지방이 생기는거 아닌가요?

임상경험적으로 탄력을 잃은 부위가 한 두달 뒤에 복구되었다는 논문이 있나요?


answer Re : 히알라제 추가질문
하성윤
하성윤 전문의 웰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하성윤입니다.
1개월이 되어도 호전이 없어서 많이 속상하시네요.
Hyaluronidase의 주사시 영구장애가 남는다면 의사들은 벌싸 사용을 중단했을것입니다.
이 약물은 필러과다주입 등으로 고통 받는 분에겐 좋은 약으로 이용됩니다.
몇달이 지나도 영구후유증으로 남는다면 벌써 사용금지조치(식약처)가 내렸을것입니다.
믿고 3개월까지 기다려 보시고 그 때 시술 전후 사진 비교해 보시고 여전이 꺼져보인다면
그 이유에 대해 파악하고 시술받으신 의원과 함께 해결노력을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한번 기다려 보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