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히알라제 추가질문
진피 층이 그렇게 얇은데.. 제 피부가 이렇게 쳐지고 볼륨이 꺼져보일 것 같지는 않은데요..
혹시 히알라제를 피하지방층에 주입했을 수도 있을까요? 피하지방 층에도 히알루론산이 있을까요? 육안으로 봐서는 눈물고랑 쪽이 패어서 인디언 주름같이 띠가 생겼구요.. 팔자주름이 가장 심하게 도드라졌어요. 양쪽 코옆이 정말 많이 패어서 띠가 생겼네요.
히알루론산이 감소한거라면 하이드로리프팅 시술이 도움이 될까요? 리쥬란 힐러와 비교하여 어떤 시술이 효과가 좋은지 궁금합니다. 효과를 보려면 몇 번의 시술이 필요할지 궁금합니다. 히알루론산이 다시 차오르면 볼륨이 꺼져 쳐진 것도 채워지는 걸까요..?


answer Re : 히알라제 추가질문
하성윤
하성윤 전문의 웰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하성윤입니다.
뭐든 열심히 하시는 분 같네요. ^^
말씀처럼 지방층엔 하알루론산이 거의 없습니다. 아주 소량 분포합니다.
근육층에도 분포하구요. 그래서 시술전후 사진을 비교해 보시라는것이었습니다.
진피층 히일루론산을 인위적으로 필러로 보충하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왜냐면 주입후 수분을 당기는것과 인체내 히알라제에 의해 분해되는 현상이 동시에
일어납니다. 캡슐이 형성되는 3주까지 흡수가 일어나구요, 캡슐이 형성된후엔 수분을 당겨
볼륨이 증가되는데 약 2개월동안 일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skin booster 시술들이 많아지는데요.
그중하나가 리쥬란(어류추출 핵산)입니다. 볼륨효과는 없고 피부의
Textural change 를 가져옵니다.
질문자께선 충분히 어리셔서 호르몬에 의한 피부의 촉촉함이 생기실것으로 판단합니다.
편한 맘으로 기다려 보시죠~^^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히알라제 추가질문
김용규
김용규 전문의 주마레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용규입니다.

히알루론산은 사람의 몸 속에 존재하는 다당류의 일종으로 피부, 관절액, 연골, 눈물 등에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스스로 무게의 300~1000배에 해당하는 물을 함유할 수 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즉 보습작용으로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게 해주며 피부에 상처가 났을 때 해당 부위를 감싸 재생을 촉진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객관적인 상태는 눈밑이 패여서 인디언 주름이 생겼고, 팔자주름도 생겼다고 하셨습니다. 이는 단순 히알루론산의 부족보다는 얼굴의 전체적인 처짐이 발생한것으로 스마스층, 지방층, 피부층을 리프팅시켜 얼굴 아래쪽에 있던 볼륨을 꺼진 부위로 밀어 올려주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며

그 이후 경과에 따라 부족한 피부보습과 피부재생을 위해 리쥬란 힐러를 주기적으로 시술하는 방향으로 계획을 세우면 고민하시는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