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오른쪽 사타구니 통증
정확히는 허벅지, 아랫배에서 성기 오른쪽(대음순?)까지 지속적으로 통증을 느낍니다. 거의 한 달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통증은 심하지 않습니다. 계속 거슬리는 정도입니다. 재채기를 하면 조금 심해지긴 합니다. 안쪽에서부터 따끔거리는 느낌입니다. 가끔 묵직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성관계는 안 했습니다.

소변을 어떤 때는 굉장히 자주 보다가 어떤 때는 드물게 보는 안 좋은 습관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소변 볼 때 딱히 더 고통스럽지는 않습니다. 평소와 똑같은 정도? 소변이 30초 정도 이어진 적도 있습니다. 소변색 자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손으로 아픈 곳을 눌러도 통증이 심해지지는 않습니다. 가끔 소변이 샌다는 느낌이 들 때도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소변이 마려울 때가 있습니다.

고관절이나 허리 통증이 원인일 수 있다고 하던데, 실제로 자주 통증을 느끼는 편입니다. 오래 걸으면 다리가 안 올라갈 만큼 아픕니다... 짝다리 짚는 것도 힘들어서 잘 안 합니다.

사실 건강염려증이 있어서 별 거 아닐 수도 있습니다^^ 통증이 길어지길래 병원에 갈지 말지 확답을 받으려고 질문 올립니다.


answer Re : 오른쪽 사타구니 통증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선 방문할 곳은 비뇨기과 병의원에 가셔서 비뇨기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시고 외과 오시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