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약 부작용 인가요..?
첨부한 약을 10일 정도 복용을 했는데 통증은 분명히 줄어들었지만 여러가지 증상들이 생겼습니다..

- 미열이 이틀 전부터 자주 오릅니다. 고막 체온계를 기준으로 오전에는 37~37.4도 사이를.. 오후부터 밤 12시까지는 37.3~37.6도 사이를 맴돌고 있습니다.

- 약을 복용한지 3일차에 설염이 두 개가 생겼고 다음에는 잇몸에 구내염과 목 안이 간지럽고 따갑더니 어제부터는 편도가 붓기 시작하며 몸이 무겁고 두통으로 힘이 듭니다.

- 생리가 예정일 보다 일주일이 넘게 지났는데 하지 않습니다.. (임신테스트는 해봤는데 아닙니다.)

이게 약 부작용인지 요즘 무리를 해서 그런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한 달 복용하고 진료를 보기로 했는데 계속 먹어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해당 약들이 이런 부작용을 일으키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약 부작용 인가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현재 증상이 약의 부작용으로 보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증상이 지속되면 내과에서 꾸준히 치료 해나가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약 부작용 인가요..?
이호민
이호민 전문의 코앤핑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호민입니다.

현재 호소하시는 증상이 약 부작용일 가능성은 다소 떨어져보입니다.
오히려 약 중 해열소염진통제 성분이 있어 발열이나 통증은 다소 호전이 보여야하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약을 복용하고 계시는 병원에 방문하여 약 조절을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