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정계정맥류에 대한 추후 관리 및 기타 질문
안녕하세요. 원래 병원에서 질문을 했어야했는데 금새 까먹은 바람에;; 이곳에서 질문을 남겨봅니다.
4월 11일부터 내원하여 초음파검사로 부고환쪽에 부어서
한 달하고도 1주일 동안 약물 치료를 했습니다만, 중간중간 관리를 잘 못하여 저번 주 금요일 방문하였는데 다행히 붓기는 가라앉았지만, 살짝 복부에 힘을 주면 정계정맥류가 보인다고하여 1주일정도 약 처방을 받았는데요.

아직 통증말고 다른 특별한 증상은 없는데 지금 상태로 약으로도 충분히 개선이 될까요? 인터넷에 찾아보면 전부
수술글만 보여서...걱정이 됩니다. 그리고 제가 잘 들었다면 선생님께서 1~2년 후에 검사를 받아보시라 했는데 맞게 들었나요? 맞게 들었다면, 주기적으로 받으러 가야하는건가요? 아니면 한 번이면 되는건가요?


answer Re : 정계정맥류에 대한 추후 관리 및 기타 질문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4월 11일부터 내원하여 초음파검사로 부고환쪽에 부어서 한 달하고도 1주일 동안 약물 치료를 했지만
중간중간 관리를 잘못하여 저번주 금요일 방문하였는데 다행히 붓기는 가라앉았지만, 살짝 복부에 힘을 주면 정계정맥류가 보인다고하여 1주일정도 약 처방을 받았군요.

아직 통증말고 다른 특별한 증상은 없는데 지금 상태로 약으로도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꾸준한 약 복용과 주치의로부터 정확한 상담을 받도록 하십시요.

링크된 동영상에서 추가 설명 드리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hpQsle98ok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