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최민규선생님께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5년전 쯤 라섹을 결심하고 유명안과 3군데에서 검안을 받았습니다. 세군데 모두 결과는 비슷하였습니다.
라식 라섹 다 가능한 눈이다 1.0은 기본으로 나올것이다. 그러나 동공크기가 어두운환경에서 최대 7.5~8.5까지 나온다. 그러나 별 중요한 문제는 아니다. 두군데서는 동공크기는 크지만 빛번짐이 심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리고 한군데에서는 낮에 안경안끼고 편하고 밤에 좀 불편하면 되지않느냐 라고 하셨고 저는 결과적으로 밤에 불편한게 무서워 아직 라섹을 하지못하고 안경을 끼고 있습니다. 그러나 라섹의 편리함에 아직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른 조건은 다 괜찮다는 가정하에.
1.라섹 후 동공크기와 빛번짐의.연관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2. 동공크기가 나이가 들면서 작아진다고 들었는데 30대 초반인 지금 5년전과 비교해 작아졌을 수 있을까요?

3. 라섹 후 직장인들이 컴퓨터 모니터를 많이 보는 것 괜찮나요?


answer Re : 최민규선생님께 질문드립니다..
최민규
최민규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최민규입니다.
1. 동공크기와 빛번짐은 유의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동공이 크면 빛번짐을 느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러면 빛번짐이 어느정도이냐, 생활이 불편할 정도냐가 문제인데 그건 사람마다 감수성이 다르기 때문에 명확히 정의할 순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예민한 사람은 너무 함들어 합니다.
2. 30대 초반의 5년간 동공이 의미있게 작아졌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3. 근거리 작업 등의 일반적 상황은 문제가 없습니다. 필요하다면 근거리 작업용의 안경을 통해 눈조절부담을 줄여볼 수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