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클라미디아 치료 후 생리
안녕하세요
지금 미국에 살고 있는데요
클라미디아 성병을 항생제를 이주간 먹고 치료했습니다.
근데 당시에 생리를 3-4주 연속으로 해서 되게 불안했습니다. 그 뒤로 전부터 먹고 있던 피임약을 먹으면서 생리불순을 완화하려고 했는데 생리할 시기에 항상 생리를 하던게 나오지 않아서 걱정됍니다. 항상 생리할 시기를 3일 정도 지나서 생리를 하는데, 생리 양도 많이 줄어서 저번달에는 2-3일이면 끝났습니다. 자궁경부암 주사도 한국에서 20살때 다 맞았고 미국 들어오기 직전인 일년 전에 산부인과에 들려서 생리불순에 대해 상담했을때도 다낭성난소 증후군도 아니고 다 정상이라고 했습니다. 그 뒤로 쭉 피임약을 먹으면서 생리불순을 맞추려고 노력했습니다. 3월에 클라미디아를 치료하면서도 의사선생님은 다른 곳에는 문제가 없다고 했습니다.

혹시 앞으로 임신을 못하게 될지도 걱정이 되는데요..
정상인가요?


answer Re : 클라미디아 치료 후 생리
강미지
강미지 전문의 여노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9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강미지입니다.
경구피임약을 복용하게 되면 자궁 내막은 증식이 다소 억제되어 생리를 할 때 점차 생리양이 감소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는 피임약 효과에 의한 생리양의 감소일 수 있으므로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경구피임약제를 정해진 용법대로 복용하는 동안 자궁 내막은 약제의 배합에 따라 일정기간 생리처럼 탈락이 이루어지는데 이러한 자궁내막의 탈락반응이 3일정도 지연되더라도 경구피임약 복용스케쥴대로 유지하면 되겠습니다.
클라미디어 감염완치가 된 상태라면 이후 후유증이나 합병증으로 인한 생리불순같지는 않으나, 혹시 이후의 또다른 원인에 의한 자궁내막염증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
또한 경구피임약 복용 도중 자궁이나 난소 질환이 새로이 생기지는 않았는지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현재 상태를 정확히 상담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문의에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