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느 과로가야 할까요...아님 어떤 검사를 받아야할까요....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30대초반 남성입니다.

글쓰는 재주가 없어서 두서 없이 쓰는 글 일지라도 읽어주시고 한번 고민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3월 중순에 갑작스러운 명치쪽 통증과 손발에서 땀과 어지럼증이 나타났습니다....

과거 역류성식도염 진단을 받은 적이 있는지라, 또 식도염이겠구나 하고 병원에가서 내시경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뜻밖에도 저의 예상과 달리 만성위염 판정을 받았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는 정작 역류성식도염이 있는 상태는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다만 위에 조금 큰 혹이라고 해야할까요? 그게 하나 있어서 조직검사를 통해 헬리코박터균과 혹의 양성여부를 검사했고 둘다 음성이 나왔습니다.

또, 제가 호소하였던 어지러움과 손발 땀 때문에 선생님께서 갑상선초음파및 혈액검사와 상복부 초음파를 권하셨고, 상복부 초음파에서는 이상소견이 없었으나, 갑상선수치가 하락한 상태였습니다. 추가적인 혈액검사에서 항체가 발견되지 않았기에 3개월뒤에 재검을 받자고 하셨습니다.

또한 마침 기초검진을 받을 시기여서 받아본 결과 모든 수치가 정상인데 단백뇨 소견이 나왔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일수 도 있으니 재검사를 권하셔서 재검을 받았으나, 마찬가지로 단백뇨가 나와서 추가로 혈액검사를 하였는데 당장은 문제가 없으니 3개월 뒤에 다시 검사를 하자고 하셨습니다.

그 후 위장약을 받고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위장약 복용으로 끝났으면 좋았을 것을... 그 이후로 원인 모를 목압박감, 원하는 만큼 숨이 들여 쉬어지지 않는 느낌이 지속되었습니다.

약을 먹으면서 치료되는 것을 기다리는 와중, 갑자기 어느 날 부터인가 자려고 누울때마다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너무 걱정되서 병원에 찾아가 심장초음파를 받았는데 초음파상 문제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또 시간이지나면서 약은 꾸준히 먹고 병원은 다니고 있습니다... 의사선생님에게 콕집어서 어떤 병일까요? 라고 질문 하였지만, 여러검사와 문진을 통해 찾아가보자고 하셨습니다.

그럼에도 여기에 질문을 드리는 것은, 결코 지금 저를 검사하신 선생님의 실력이나 의료행위에 의심을 품어서가 아닙니다.

원인 모를 병이 몇개월 째 저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솔찍히 답답하기도, 무섭기도해서...그래서...좀더 큰 병원에 가볼 생각까지 들었기에 질문드립니다...

최근 증상을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목압박감, 이물감
(빈도수가 가장 높습니다. 트림이 새어 나오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 쇄골 사이 쪽 압박감
(목 압박감이 드는 와중에 같이 나타납니다)

-귀 간지러움
(거의 목 압박감과 함께 나타납니다.)

-열감
(일정시간동안 열이 올랐다가 사라집니다. 실제로 땀이 많이 납니다.)

- 숨을 들이쉬는게 불편하게 느껴짐
(압박감이 지속되다가 한번씩 나타납니다.)

- 순간적으로 숨이 가빠짐
(약하게 두근거린 이후에 숨이 자동으로 가빠짐 )

- 숨을 헐떡임
(2번 있었습니다. 아주 매운 음식, 아메리카노를 먹었을 때 나타났습니다)

-다리 정강이쪽 통증
(최근까지 있었으나 요즘 사라졌습니다. 다만 자다일 어나면 뻣뻣한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배가 아프면서 소변이 조금씩 나왔던 현상
(이 증상은 이틀정도만 가다가 사라졌습니다. 혹시나 몰라서 기입합니다..)

-흉부,어깨,등통증
(주로 왼쪽 가슴에서 나타나납니다. 많이 줄어 들었지만, 아직도 있습니다. 동시 다발적으로 나온적은 없고 한곳 한곳 마치 돌아다니는듯 나타납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확실하게 느낀 증상들로만 작성하였습니다.

이런 질문만으로 선생님들께서 쉽게 답변을 줄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부탁드리게됩니다...

혹시나 우려,의심 되는 질환이 무엇인지.... 아님 어느과에 가야하는 지만이라도 알려주시면 정말...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어느 과로가야 할까요...아님 어떤 검사를 받아야할까요.... 도와주세요...
정유진
정유진 전문의 서울나솔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정유진입니다.

사견입니다만 주어진 글만으로는 약 부작용일 가능성, 그리고 정신적인 스트레스 가능성, 그리고 아주 드물지만 전신성 질환일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드시는 약을 다 끊어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고 신경정신과에 한 번 내원해보셔서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어떨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종합검진도 이참에 한번 전신을 다 받아보구요.

환자분의 쾌유를 빕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