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약먹고 서맥
제가 공황,불안장애 앓고있습니다.
약 2일전 보령부스파, 에프람정 이 약 하루 2번을 먹었습니다.(초회량으로) 그 이후부터 안정 심박수가 55에서 65정도로 서맥이 됬어요. 잘때는 30정도도 찍히구요. (지금은 약 복용하지 않고있습니다. 약은 그때 딱 하루만 먹었습니다.) 그전 기록의 평소보다 약 10bpm 낮게 찍히는것 같습니다
측정은 갤럭시 워치로 했습니다. 약 부작용으로 갑자기 서맥이 지속 될수도 있나요? 현재 증상은 약간의 매스꺼움이 생겼다? 정도 입니다.
(이전 2달전 24홀터 수면무호흡,약간의 부정맥 치료정도 아니고 건강하다함, 심초음파 정상, 약복용전인 1주일전 혈액검사 정상)


answer Re : 약먹고 서맥
조연수
조연수 전문의 마나스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조연수입니다.
처방받으신 약을 하루만 드신 후의 변화에 놀라셔서 바로 중단하신 듯 하네요.
하루라는 시간만으로는 약의 부작용을 판단하기에는 많이 이른 감이 있습니다.
적어도 일주일 정도는 드셔보시고, 그동안 크게 불편함이 없으시면 스마트 워치상으로 측정되는 심박수를 확인하는 것은 하지말고 그냥 지켜보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약간의 메스꺼움은 처음에는 흔히 있을 수 있는 증상인데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 수 있는 증상이니 조금 시간을 두고 기다려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다음 외래 때까지는 약물을 처방대로 복용하시다가 그때까지 지속되는 불편감에 대해서는 주치의에게 보고하고 약물 조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