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0대 탈모
무리한 다이어트와 유전으로 인해서 어린나이인 17살때부터 탈모 진단을 받고 경희대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서 미녹시딜 7%정도의 고함량 미녹시딜을 처방받아서 몇년을 사용하다가 또 잘못된 식이와 스트레스로 유지하다가 또 빠지고를 반복하면서 지내왔습니다. 근데 최근에 요즘 머리를 감을때 빠지는 양이 좀 증가를 했고 가르마가 예전처럼 넓어진 느낌이 들어서 (로게인 폼 5% 2년 정도 사용중)미녹시딜을 발라도 소용이 없는걸까 답답한 마음에 질문드립니다. 최근의 변화는 식욕이 떨어져서 섭취량이 줄기는 하였으나 급격한 몸무게의 변화는 없고,영양 불균형으로 변비가 왔어서 스트레스를 크게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질문1.지금도 계속 바르는 치료를 하고 있는데 추가적인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질문2.머리가 빠지는 이유가 영양적인 이유일까요?


answer Re : 20대 탈모
고용욱
고용욱 전문의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탈모, 모발이식 상담의 고용욱입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하여 휴지기 탈모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양 불균형이 있으며 음식 섭취량이 적으면서 탈모증상이 다시 시작된 경우에는 적절한 식이섭취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문 탈모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방침을 상담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20대 탈모
홍성재
홍성재 의사 웅선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탈모/피부과 상담의 홍성재입니다.
탈모는 유전적원인이 대부분인 안드로겐형 탈모와 환경적요인에 의한 휴지기 탈모로 구분됩니다.
여성 휴지기 탈모를 유발하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 다이어트와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다이어트로 음식 섭취는 급격히 줄이면 섭취된 영양분이 심장 등 주요 장기에 먼저 공급되고 모발은 후순위로 밀려 영양분이 부족해져 탈모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반복되면 코티솔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어 두피 모세혈관을 수축시켜 모발 영양공급이 부족해져 탈모를 유발합니다..

<질문1에 대한 답변> 탈모약만으로 효과가 부족하다면 성장인자와 항산화제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질문2에 대한 답변> 휴지기 탈모는 탈모원인을 제거하고 모발에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해주면 치료가 가능합니다.

참고 동영상 : 탈모치료의 정석과 지름길 https://youtu.be/d5_Mv-4zekA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20대 탈모
이건민
이건민 의사 굿모나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모발이식 상담의 이건민입니다.

탈모 치료에 앞서서 식이습관을 제대로 정립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여성탈모에 있어서 영양불균형은 꽤나 중요한 요소입니다. 질문자님께서는 무리한 다이어트라는 표현을 하셨을 정도이니 식이습관을 정검해보는 것은 매우 좋은 치료 접근이 될 것 같습니다.

실질적인 탈모치료 대안으로 환자분께 해드리고 싶은 것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미녹시딜 + 모발 영양제
- 미녹시딜에 더해 판토x, 판시x과 같은 모발 영양제를 함께 복용하면서 영양부족에 대한 개선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녹시딜은 매일 꾸준히 바르고 있다면 용량을 자꾸 올리지 마세요. 만약 미녹시딜을 했다 안했다하신다면 먹는 약으로 복용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2. 탈모 주사 치료
최근 정수리 모발 굵기와 밀도에 있어서 엑소좀, 보톡스 치료가 매우 효과적인 임상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니 미녹시딜만으로 효과를 보지 못하였다면 이러한 탈모치료를 시도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