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 통증 문의
안녕하세요.
30대 후반 남성 입니다.
약 두달정도 전 쯤 과음 이후 다음날 속이 엄청 안좋왔는데 그 이후 부터 가슴 가운데 위쪽 부분 통증이 시작 되었습니다.
몸을 비틀거나, 몸을 숙일때, 누웠다가 일어날때 통증이 있곤 했습니다.
현재는 이전보다 몸을 움직일때는 조금 나아진? 상태인듯 한데 통증이 오른쪽 쇄골뼈 밑쪽 부위, 왼쪽도 그렇고 , 등 양쪽 날개뼈 쪽 등 통증이 돌아가면서 아픈것 같습니다. 가슴부터 양쪽 쇄골 밑 주변에 살짝 화끈거리는 느낌들이 있습니다.ㅜ
내과 내방 해봤는데
엑스레이 정상 / 심전도 정상 / 위 내시경 (역류성 식도염 약간 있음)
역류성식도염이 약간 있어도 이런 통증이 있을 수 있나요?; 내과에서는 이것때문에 통증이 있을지 없을지 확실치 않다고만....ㅜ
통증의학과 가봐도 인대 및 근육 염증 인거 같다고 해서 가슴 흉부쪽 CT 촬영해봐도 뼈 골절 및 이상은 없다는데 목 엑스레이 재 촬영 해보니 일자목 이라고 합니다. 약은 벌써 3주째 복용 중 인데 큰 변화가 없어서...약 먹을때는 통증이 좀 없어지기는 하는거 같습니다.
참고로 일주일에 한번씩 격하게 축구도 하며, 흡연자 입니다ㅜ
달리면서 운동 하거나 축구도 가능하며 통증은 윽 가슴잡고 하는 큰 통증은 아닌데 가슴쪽이다 보니 걱정도 되고, 증상 있는지 거의 두달도 지나서 글 한번 올려 봅니다 ㅜㅜ

증상을 말로 설명 드리기도 너무 어렵네요ㅜ


answer Re : 가슴 통증 문의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내과보다는 통증관련된 병원을 두군데 정도 더 가보시기 바랍니다.
진통제, 근이완제도 복용하면서
근본적으로는 앞목과 뒷목
등 윗부분의 척추 주변 긴장에 대한 치료를 해주면 효과가 빠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슴 통증 문의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위식도역류증이나 위 식도 괄약근이 약해지는 식도 열고 허니아 증상일 수 있으니 약물 치료 꾸준히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