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근종(추정) 이정도면 큰 편인가요? 당장 병원에 가야하나요
누우면 아랫배가 딱딱하게 솟아오르는데 솟아오른부분만 대충 자로 대보면 10cm~13cm정도가 나옵니다. 제 손바닥(16cm정도)로 솟아오른 부분을 딱 맞게 덮을 수 있어요.
아직 병원은 가보지 않았지만 가족중에 같은 증상으로 자궁 근종이 있었던 사람이 여럿 있어서, 저도 당연히 자궁근종이니 생각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지금까지 이 증상을 단순히 살이 쪄서 생긴 것이라고 생각해서 약 3~4년정도 이미 방치한 상태입니다. 생리통은 없고 생리양은 보통입니다. 하지만 화장실을 굉장히 자주가는 편이고,꼬리뼈와 허리 통증이 있어요. 가끔씩 아침에 일어나면 아랫배가 조이는 통증이 있기도 합니다(심하진 않음)
하는 일이 너무 바빠서 앞으로 1년 정도는 당장 수술은커녕 병원에 진료를 받으러 가기도 힘든 상황입니다. 이정도 증상이면 심한 편인가요?


answer Re : 자궁근종(추정) 이정도면 큰 편인가요? 당장 병원에 가야하나요
2022.07.04
이신 전문의
이신 전문의 동방서시의원 하이닥 스코어:84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2.07.04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신입니다.

네 증상이 있기 때문에 의료적인 조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다른 중요한 것도 많이 있겠지만 건강을 관리하고 유지하는것보다도 우선되는것은 많지 않답니다.

당장 어떤 의료 수술이나 시술은 아니더라도 현재 상태를 확인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