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Crps
요즘 허벅지, 종아리, 손가락, 팔, 배에 피부가 잠시 따가웠다가 괜찮았다가 반복되는데 이거 crps는 아니겠죠..? 한두달 전에 종아리에 큰 멍이 들었었고 두달 전에는 왼쪽 네번째 손가락에 골절이 살짝 있었습니다. 그저 혈액 순환이 안돼서 그런걸까요? 아니라면 무슨 검사를 해야 왜 아픈지 알 수 있을까요?


answer Re : Crps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복합 부위 통증 증후군의 증상은 질환의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말씀하신증상으로는 crps의심은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직접진찰을 받아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① 1단계
손상 부위에 가까운 부위에 통증, 부종이 나타납니다. 피부가 따뜻해지고 땀이 많이 납니다. 감각 과민과 근육 경련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3개월 정도 계속됩니다. 질환의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자연 치유되기도 합니다.



② 2단계
화끈거리는 통증이 심해지고 부종의 범위도 넓어집니다. 관절이 두꺼워지고 관절 운동의 제한이 생깁니다. 피부가 차고 딱딱해집니다. 골다공증이 생깁니다. 손발톱이 부서지고 갈라집니다. 피부색이 자줏빛으로 변합니다.



③ 3단계
마약성 진통제가 듣지 않을 정도로 통증이 심해집니다. 통증이 신체의 광범위한 부분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관절 운동이 제한되어 강직이 발생합니다. 근육의 위축이 심합니다. 털이 증가하다가 질환이 진행되면서 감소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