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더울때 밖에 있다오면 손발 및 얼굴이 저리고 힘이 없습니다.
저는 한 20-25도정도이상만 되도 밖에 있으면 등이 땀으로 다 젖습니다. 그런데 오늘과 같은 온도가 32도이고 체감온도가 35도를 넘는 덥고 뜨거운날에 밖에 한 5분에서 10분정도만 있어도 등전체가 다 젖는것 그 이상으로 머리가 어지럽고 그늘같은곳으로 피해도 몸에 힘이 없으며 손과 다리 얼굴턱선부분이 저리기 시작해서는 속도 좋지않았습니다.
사실 몇년전에 더운날 밭에서 일을 하다가 몸이 저리고 어지럽고 속이 않좋더니 병원에 실려가는동안 몸이 저리더니 마비가 되어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응급실에서 한두시간 링거를 맞고 나온적이 있었는데요
저는 제 몸이 어떤지도 현재 잘 알지 못하며 어떤과 병원에 가야하는지 의사에게 어떻게 말해야 증상이나 병명같은걸 알려주실지 모르겠어서 여기에다 글을 올려봄니다.


answer Re : 더울때 밖에 있다오면 손발 및 얼굴이 저리고 힘이 없습니다.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진료과가 다양해서 어디에 문의를 해야 할지도 몰랐는데 이렇게 증상과 진료과까지 감사합니다.

진료과가 다양해서 어디에 문의를 해야 할지도 몰랐는데 이렇게 증상과 진료과까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나타나는 증상은 자율신경계 실조증의 증상으로
교감신경의 과흥분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기능을 포함한 혈액검사와
자율신경 기능검사 등을 확인하게
신경과 진료를 보시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