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등 반점
언제부터 생긴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처음 발견한건 올해 2~3월 쯤이고 우연히 거울에 비친 등을 보고 반점이 여러개 생긴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가려움을 비롯한 기타 증상은 전혀없습니다. 이것도 병의 일종일까요? 색은 연한 갈색~붉은색 사이입니다.


answer Re : 등 반점
문두찬
문두찬 전문의 문두찬뷰티스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60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문두찬입니다.
사진상 확실치 않으나 우선 어루러기가 의심됩니다. 일종의 곰팡이 피부질환입니다. 정상적으로 피부에 상존하는 곰팡이가 온도가 올라가고 땀이 많아지면 피부에서 많이 증식하여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연한 갈색 각질 병변이 많으나 붉거나 회색같은 거므스레한 색조를 띄기도 합니다. 항진균제로 치료는 어렵지 않습니다만 재발 방지를 위하여 항진균 샴푸를 권해 드립니다. 그리고 전혀 별개의 질환인 밀크 커피 반점과도 감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유전성 피부 질환인데 보통 어릴 적 부터 나타나고 일단 생기면 저절로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그외에 염증후 색소 침착이나 재색 피부염 등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가까운 피부과 병의원에서 검진을 받으시면 쉽게 감별이 가능할 것입니다. 가까운 피부과 병의원은 www.akd.or.kr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