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무릎 통증 질문
한.. 10일 즈음 전에(장마철에 시작) 무릎이 아프고, 열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붓기도 좀 있고요.
조금 있으면 괜찮아지겠지 하고 좀 뒀는데 붓기는 조금 줄은 것 같지만 열감도 아직 좀 있는듯 하고
기분탓인지는 몰라도 손목이나 발목도 조금 뻐근 한 것 같습니다. (모두 우측 무릎, 우측 발목, 우측 손묵 - 손목을 뒤로 젖힐 때 왼손목보다 더 뻐근하고 힘이 많이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또 손목과 접한 팔 부분도 조금 뻐근합니다. / 양측 엄지 발가락(걸을 때 불편감))

인터넷 찾다보니 여기저기가 아프면 류마티스라는 말도 있고 해서 겁이 납니다..
이것이 혹시 무엇인지.. 진단 방법이나 치료방법,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추가 : 몇 단 전에 버스에서 내리다가 오른쪽 무릎을 크게 찌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때 있었던 통증은 쉬니 사라진 일이 있습니다.

추가 : 최근 요로결석이 있었고, 그것으로 인하여 식후 속이 몹시 불편했습니다. 쇄석 후 조각이 나가는 것을 보았는데 그 후에 배가 아픈 것은 조금 줄기는 하였습니다. 그러나 내과에 방문하여 불편한 것과 관계 된 약을 받았습니다.


answer Re : 무릎 통증 질문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보통 흔한 것은 퇴행성 관절염입니다 류마티즘은 흔치 않은 병이니 가까운 정형외과 오셔서 진료 하시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