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노시톨 비타민 SGPT
https://ko.wikihow.com/%EA%B0%84%EC%88%98%EC%B9%98(SGPT)-%EB%82%AE%EC%B6%94%EB%8A%94-%EB%B2%95
여기에 보면 릿차 박사가 이노시톨 에 간수치에 도움이 된다고 하던대요?
[간이 지방을 분해하는 과정을 돕는다.] 이 부분이 있어요 내용중에요

일단 사긴 했는대 사실 일까요?

검색 해도 잘 나오질 않아서 ㅎㅎ 논문이라 던지 한국 전문가의 의견이 궁굼 해서요. 유튜브에 검색 하면 대부분 여성에 대해서만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콜린 하고 이노시톨 하고 다른거죠? 콜린알포세레이트는 안 먹고 싶어서요. 최근에 뇌졸증 위험도를 높인다고 해서.. 아니라는 전문가도 있지만..

참고로 콜린알포세레이트는 이미 먹고 있어요 중복 하면 안되니.


answer Re : 이노시톨 비타민 SGPT
김소연
김소연 약사 유니팜약국 하이닥 스코어: 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소연입니다. 이노시톨이 간수치에 도움을 줄수 있다는 것은 이노시톨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인슐린 감수성 증신 효과가 있기 대문에 간접적으로 간 기능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입니다. 한국에서 여성에게 주로 마케팅이 되고 있는 이유는 최근 난임 문제로 많은 여성분들이 이노시톨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다낭성 난소증후군이 있는 여성과 가임기 여성의 생식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내용이 많이 광고 되고 있기 때문 입니다. 콜린은 이노시톨과 함께 복용시 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콜린+이노시톨 조합을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같은 성분은 아닙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