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위한 뒤 다음날 빈맥이 나왔습니다
3월달부터 잘 때마다 심장이 쿵쿵 거리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검사해봤지만 이상 없음으로 나왔는데요
최근 다시 심장이 덜컹 거리는 증상이 나와 정신과를 갔습니다
그러다 정신과 약 때문인지 심박수 120까지 도달해 응급실에 갔으나 역시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그런 증상은 있습니다

그리고 어제 몇개월만에 자위를 했는데요
하고 나서 심장이 심하게 쿵쿵 거렸습니다
밤에 정신과 약을 먹고 새벽 3시에 자서 아침 10시 30분에 일어났습니다
샤워한 뒤 11시에 밥을 먹으려 할 때 심박수가 100~120정도 나오기 시작했고, 오후2시에는 140까지 오른뒤, 오후3시에는 80정도로 정상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오후 5시에 밥을 먹으면서 120까지 오르고 몸에 힘이 축 빠지는 듯한 느낌이 들다가 밥을 다 먹고 6시에 다시 정상 범위가 나왔습니다

저는 자위로 인해 교감신경으로 인해 빈맥이 나왔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정신과약으로 심장이 뛴건 먹는 초반을 제외하고는 3주정도 없었습니다


answer Re : 자위한 뒤 다음날 빈맥이 나왔습니다
2022.07.25
강미지 전문의
강미지 전문의 여노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565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강미지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인들의 심장 박동수의 정상 범위는 분당 50~100회 가량으로 봅니다.
빈맥의 경우는 부정맥으로 인한 심장 박동수가 1분당 100회 이상으로 빨라지며 가슴이 두근거린다고 느끼는 심계항진 이후 무기력한 느낌이나 어지럼증, 현기증 등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빈맥이 일시적인 경우라면 질문하신 것처럼 자위 등 자극이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평소에도 갑자기 심장 박동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상황이 반복된다면 심전도 등을 통해 다른 질환이 동반된 것인지 내과 전문의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빈맥의 원인이 될만한 심장질환(허혈성 심질환, 심장판막질환, 선천성 심질환, 심근병증)이나 다른 폐질환(폐색전증, 저산소혈증, 고탄산혈증), 혹은 갑상선 기능이상이나 빈혈 , 약물 부작용,전해질 불균형 등 이상은 없는지를 충분히 배제해보시기 바랍니다.
성관계 혹은 자위시 일시적 빈맥은 상황이 안정된 후 정상화 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입니다.
질문에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자위한 뒤 다음날 빈맥이 나왔습니다
2022.07.25
송슬기 전문의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의원 하이닥 스코어:2314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선 인과관계가 맞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빈맥 증상에 대해서는 자세한 검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