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경구피임약 임신
-경구피임약 복용중(생리 3일째부터 복용, 지금도 복용중)
-피임약 복용 3일차에 관계(배란기 1주 전)
-질 외 사정
-관계 후 3-4일 지남, 미량의 출혈 (처음엔 그냥 피처럼 붉어 손톱에 의한 상처라 생각했으나 시간이 지나고 보니 갈색빛 피 묻어있음)
- 출혈을 알아차리기 전 하복부 따끔거리고 불편한 느낌

이럴경우 임신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경구피임약을 계속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answer Re : 경구피임약 임신
강미지
강미지 전문의 여노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9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강미지입니다.
생리시작일부터 꾸준히 경구피임약을 복용중인 상태로 보입니다.
이 경우 충분히 배란 억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보이므로 임신가능성은 없습니다.
다만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면서 혈중 피임에 유효한 농도 유지를 방해하는 다른 약제를 복용중인 경우라면 기대만큼 충분한 배란억제가 이루어지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러한 개인적 약물 복용 이력 등이 있다면 경구피임약 관련 전문의 상담이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관계후 보인 소량의 출혈에 있어서 , 문의주신 내용대로라면 생리잔혈인지, 경구피임약때문에 배란억제가 되면서 일시적으로 자궁 내막이 얇아지기 위해 소퇴성의 출혈이 보이는지 감별이 어려울수도 있으므로 출혈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한번쯤은 꼭 가까운 산부인과 전문의 진찰을 통한 자궁 상태확인 바랍니다.
문의에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경구피임약 임신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선 말해준 정황상으로는 임신 가능성은 적어보입니다 시간을 두고 경과 관찰 하시고 경구 피임약은 복용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