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얼굴 볼살이 비대칭 인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제가 볼살이 비대칭인 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제 왼쪽 볼은 볼살이 많이 없지만 오른쪽만 많이 볼이 튀어나와 있습니다.
턱 관절 장애는 없는 것 같습니다. 아마 골격의 문제는 아닌 것 같은데요,, 볼만 많이 튀어나와 있습니다.
아마 일상생활의 문제인 것 같은데요, 찾아보니 한쪽 턱만 괴거나 한쪽으로만 음식물을 씹으면 그럴 수 있다고 하던데, 제가 한 쪽으로만 턱도 괴고 한쪽으로만 음식물을 씹어서요,,
그래서 교정을 받아 치료하고 싶은데요, 제가 아직 16살 남자라서 지금 교정을 받아도 될지 고민입니다.
이에 관해 어느 때 교정을 시작하는게 좋을지와 어떻게 스스로라도 교정 해야할지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


answer Re : 얼굴 볼살이 비대칭 인 것 같아요
여병영
여병영 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28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입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볼살이 비대칭인 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제 왼쪽 볼은 볼살이 많이 없지만 오른쪽만 많이 볼이 튀어나와 있습니다. 턱 관절 장애는 없는 것 같습니다. 아마 골격의 문제는 아닌 것 같은데요,, 볼만 많이 튀어나와 있습니다. 아마 일상생활의 문제인 것 같은데요, 찾아보니 한쪽 턱만 괴거나 한쪽으로만 음식물을 씹으면 그럴 수 있다고 하던데, 제가 한 쪽으로만 턱도 괴고 한쪽으로만 음식물을 씹어서요,, 그래서 교정을 받아 치료하고 싶은데요, 제가 아직 16살 남자라서 지금 교정을 받아도 될지 고민입니다. 이에 관해 어느 때 교정을 시작하는게 좋을지와 어떻게 스스로라도 교정 해야할지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

볼살이나 근육의 비대칭은 그 정도가 크지 않습니다.

대부분 턱뼈의 비대칭이 더 큽니다.

비대칭이 고민이시라면 우선

치과에 가셔서 보톡스 치료를 먼저 받아보세요.

교합의 문제로 비대칭이 생긴 것이라면

교정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