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통에 나프록센
생리통이 심해서 병원에 갔더니 나프록센 성분의 아나프록스정을 처방해주시더라구요. 찾아보니 탁센이나 이지엔스트롱이 같은 성분이라 처방받은 약을 다 먹으면 저걸 구매해서 먹을 생각인데요
심한 생리통에는 추천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 성분으로 먹는게 좋다는 글을 봐서..
약을 처방받은 후로는 생리때마다 아픈게 무서워서 진통이 시작된다 싶으면 약을 바로 먹어서인지 전처럼 아파죽을 것 같다는 느낌까지는 안 들었거든요.
나프록센 성분으로 생리때마다 약을 먹게되면 다른 것들보다 몸에 안 좋은가요??


answer Re : 생리통에 나프록센
김종건
김종건 약사 1등약국 하이닥 스코어: 1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종건입니다.

좋고 나쁘고의 문제는 아닙니다.

다만, 나프록센이나 이부프로펜은 흔하게 소화기장애 (속쓰림 등)을 유발하므로 평소 속쓰림을 느끼시는 경우에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권해드리며, 생리통은 진통제 뿐만 아니라 진경제라 불리는 류의 약도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몸 상태에 맞게 복용해보시고 약으로 인해 얻는 이득(진통 효과)이 부작용(원치 않는 작용으로 소염진통제의 경우 속쓰림의 증상) 보다 더 큰 선택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심한 생리통이 있으신 여성 분들의 경우 산부인과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 이유는 흔히 자궁내막증이라 불리는 증상 또는 기타 다른 부인과적 질환을 가지고 계신 비율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미리 본인의 몸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추후 2세 계획에도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생리통이 심하신 여성분들이 그러한 것은 아니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