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막힘/속답답
제가 이번년도 5월달에 갑자기 속이 답답하고 숨이 깊게 쉬어지지않아서 응급실에서 검사를 했더니 혈액검사,엑스레이 모두 정상이라고 나왔습니다 그뒤 6월달에 비슷한 증상으로 심전도 검사받고 엑스레이를 찍었는데도 정상소견이 나왔습니다 그후 큰병원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었지만 또 정상이라고 나왔습니다 그렇지만 엊그제부터 코막힘이 오고 숨이 깊게 안쉬어지는 증상이 다시 나타났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answer Re : 코막힘/속답답
이송재
이송재 의사 검단탑병원 하이닥 스코어: 3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송재입니다.
코막힘 증상은 비염과 관련 있을 수 있으니 이비인후과에서 내시경을 포함한 검사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비염에 대해서는 항히스타민제를 포함하여 약물적 치료로 코막힘 증상을 조절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막힘/속답답
김창효
김창효 전문의 삼성드림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김창효입니다.
코막힘이 있다면 이비인후과를 내원하여 비염이나 비중격만곡증, 부비동염등 코막힘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이 있는지 확인하여야 하며 숨이 찬 증상이 있다면 폐나 기관지의 경우에도 엑스레이에서 보이는 병변이 아닌 천식이나 폐색성, 제한성 폐질환등 기능적인 질환이 있는 지 폐기능 검사등을 통하여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할 수 있으며 심장쪽의 이상은 없는 지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