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뇌수막염 가능성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대상포진이 왼쪽 얼굴에 생겼는데요.
부위가 관자놀이, 눈밑쪽, 코옆쪽 입술 등에 생겼는데요.
처음 생긴거는 8월 10일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8월 15일날 피부과를 갔는데 알러지 피부염이라고 해서 치료 받다가 더 심해져서
17일날 다른 피부과를 가서 대상포진 확진을 받고 현재까지 치료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안면에 대상포진이 올 경우에 뇌수막염에 걸리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일단 골든타임도 훨씬 넘은 상태이고 그리고 제가 대상포진을 치료 받던 기간중에
8월 20일 토요일 밤 10시경에 배가 아파서 설사를 하게 되었고 새벽 2시경에 갑자기 가슴과 상복부쪽으로
엄청난 통증을 느꼈고 그리고 속이 울렁거려서 30분뒤에 토를 했는데 심하게는 안하고 소량으로 토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2시간정도 참다가 도저히 안되서 119를 불렀는데요.
거기서 열을 재보니까 38도 였습니다. 그런데 열때문에 격리를 해야 되는 상황이었는데 병원이 없어서 집에서 경과를 좀 보다가
해가뜨면 병원을 가는 것으로 했고 집에 스멕타 비슷한게 있어서 먹어봤는데 먹고 난 후에 통증이 몇배로 심해졌고
어쩔수 없이 부모님 차를 타고 응급실로 갔습니다. 가던 도중에는 갑자기 통증이 많이 감소 되었구요.
그리고 응급실에 도착해서는 열이 없어서 격리는 안했습니다. 그리고 피검사, 엑스레이, 심전도 검사 등을 했구요.
항생제 링거를 맞았는데 중간에 갑자기 또 통증이 오면서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한 몇십분뒤에 괜찮아 졌고 검사결과도 크게 이상이 없다고 하구요.
혹시 몰라 대상포진과 관련이 있는지 물어봤는데 그건 아닌 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로는 가슴 통증은 없구요. 열도 정상이고 미식거림도 없습니다.
그 후로인지는 모르겠는데 뭔가 머리가 띵한 느낌? 약간 어질 거리는 느낌이 있는 것 같습니다.
관자놀이쪽으로 통증도 있구요.
제가 걱정스러운 것은 대상포진이 걸린지도 모르고 시간을 너무 보내게 되어서 혹시 뇌로 바이러스가 퍼져 있는
상태가 아닌가 하는 걱정이 되어서요. 중간에 열도 한번 났고 구토도 한번해서 뇌수막염 가능성이 있을 것 같아 걱정입니다.
검사를 받아봐야 할까요? 아니면 제가 너무 지나치게 생각을 하는 것 일까요?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뇌수막염 가능성이 있을까요?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뇌막염의 가능성의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상포진은 열이 날 이유도 별로 없으므로
다른 바이러스 감염 등이 동반된
몸살 반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현재 열이 없다면 정해진 약만 복용하시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