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약물 복용에 의한 탈모
현재 여자이며 한달 동안 총 7일 항바이러스제 치료용량 복용일 제외하고 매일 하루 한알 씩 억제 요법을 진행 했다가 머리가 빠지기 시작해서 단약한지 일주일 이내입니다.
약물 복용 전, 복용 기간 동안 신체 변화 요인은 약 복용 이외에는 없으며 컨디션도 생활 양식도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현재 탈모가 약 복용에 의한 휴지기 탈모로 봐도 될까요?
보통 단약 후 탈모가 중단 되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휴지기에 마이녹실 5프로 소량 바르고 있는데 그래도 될까요?


answer Re : 약물 복용에 의한 탈모
이상욱
이상욱 전문의 모리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상욱입니다.

바이러스 감염으로 탈모가 올수도 있고, 항바이러스제 사용때문에 그럴수도 있습니다.
일단 글을 올리신 분의 탈모 원인은 명확하지 않네요.
앞으로 3개월간 탈모량이 정상화 되는 지 잘 보시고 이후에도 탈모가 진행되시면 가까운 탈모전문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약물 복용에 의한 탈모
고용욱
고용욱 전문의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탈모, 모발이식 상담의 고용욱입니다. 복용하고 계신 발트렉스의 드문 부작용중 탈모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약을 먹고 난 이후에 탈모증상이 나타났으면 약 복용과 인과관계가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 감염증으로 인하여 일시적 탈모가 왔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두 케이스 다 호전되는 탈모이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마이녹실 5퍼센트는 하루에 한번 사용하시면되고 두피 가려움등의 자극증상이 나타날시에는 사용중단하시면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