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몸살 후 전신 피부병변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독일 거주중인데 너무 답답한 마음에 이곳을 알게되어 글을 올립니다.

한달 반 정도 전에 무엇인지 모를 곤충같은것에 등허리 아랫부분을 쏘였었는데요, 이때 가정의학과에 방문하여 연고처방과 긁지말라는 충고를 들었습니다
간지러움이 너무 심해서 몇번 긁은 뒤로 계속 조금씩 커져왔구요

지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몸살처럼 크게 않았습니다(두통, 오한, 발열, 어지러움, 힘없음)
그때 화요일쯤부터 상반신 부분/팔 부분부터 시작해서 두드러기가 나기 시작하더니 매일매일 심해지고 전신에
퍼져나가면서 현재는 얼굴, 손, 발을 제외하곤 사진과 같은 피부병변이 아주 심각합니다.
또 간지러움이 아주 심해서 저도 모르게 긁게 되구요.
부분부분은 아토피 피부처럼 두꺼워진 상태입니다.

독일 현지에서 처음엔 개인피부과를 갔었는데 옴진드기/아토피 둘 중 하나라는 진단을 받았고 옴진드기 치료를 먼저 해보자 했습니다. 제 등허리의 상처는 아무것도 아니란 식이었구요.
그래서 이건 아닌것 같아 대학병원 피부과 응급실을 방문했고 옴진드기는 아니라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원인을 몰라 입원치료를 권고받았고(입원한뒤 이것저것 시도해보자는 식), 병실에 자리가 없어 일주일정도를 기다려야 하는 처지입니다. 그 사이
바르라고 연고(halometasone, triclosan) 를 처방받았구요.

부디 사진을 보시고 판단 내려주셨으면 합니다. 너무 답답하고 걱정이 큰데 여기 의사들은 아주 안일한 대응이라 글 남깁니다..

참고로 저는 이전에 이런 알레르기나 피부병변은 전혀 없었습니다.


answer Re : 몸살 후 전신 피부병변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너무 힘드시겠네요. 옴이 아니라면 일단 가렴증 해소를 위하여 먹는 스테로이드, 항히스타민와 바르는 스테로이드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려워서 많이 긁은 흔적이 보이고 긁지않도록 증상조절이 필수 입니다
긁음을 멈추는 것이 회복의 반전 포인트입니다. 가려우면 냉찜질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