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뒷머리 쥐어뜯는 습관을 고치고 싶습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현재 현역으로 복무하며 군대에서 수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가 입대하기 전 재수할때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엉키거나 꼬여있는 뒷머리를 정리한답시고 손빗질을 하면서 살짝 뽑는 그런 행위를 했었는데 수능이 끝나고 나서 자연스럽게 고쳤었습니다. 근데 한 3달전부터 수능공부를 다시 시작하게 됐는데 다시 또 그 병이 재발했네요 ㅠㅠ 공부하다가 문제가 잘 안 풀리거나 군대에서 인간관계로 스트레스 받을때마다 뒷머리를 자꾸 만지는데, 이게 점점 뒷머리가 가늘어지는것같은 느낌이 들지만 혼자 힘으로는 해결할수 없을것 같아서 질문 남깁니다.

1. 사진을 하나 첨부했는데, 제가 22살인데 이정도면 탈모 초기증상인가요? 저는 제 뒷통수를 볼 수 없으니까 탈모인지 인지가 잘 되지 않습니다.

2. 어떻게 해야 이 습관을 고칠수 있을까요? 병원이면 어떤 종류의 병원을 추천하시는지(병원 이름도 괜찮습니다.) 궁금합니다. 서울시 강남구에 거주중이며 2주 뒤 나갈 휴가때 어떤 병원이든 갈 생각입니다.

3.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제가 하고 있는 습관이 발모벽과 굉장히 유사하던데 그 찾아보니까 발모벽이라고 불릴정도의 그정도 강박증은 아닌거 같기도 하고.. 머리를 막 뽑아버리진 않아요. 그냥 꼬인머리를 위에서 밑으로 잡아내리는정도? 머리가 뽑히는거는 일부고 엄청 짧게짧게 끊기는데 이런거도 발모벽 초기증상이 맞을까요?

남자한테 탈모는 정말 마이너스이기 때문에 나이도 어린데 걱정이 산더미라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자세한 답변 뷰탁드릴게요 ㅠ 진짜 감사합니다!


answer Re : 뒷머리 쥐어뜯는 습관을 고치고 싶습니다 ㅠㅠ
고용욱
고용욱 전문의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탈모, 모발이식 상담의 고용욱입니다. 일반적으로 뒷머리는 유전성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다만 말씀해진 증상을 보니 지속되는 자극으로 인해 견인성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강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원형탈모, 휴지기 탈모 등 다른 탈모증상과도 겹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되시면 강남에 탈모전문병원이 많으니 내원하여 진료를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