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파선염
일단 피 소변 검사는 별 이상이 없다고 하시고 임파선염이 첫번째 멍울이 생기고 약 복용한지 한달정도 다 되가고 있습니다. 그 부위는 멍울이 가라앉진 않았지만 눌렀을때 통증은 이제 없습니다. 근데 4일 전 뒷 목쪽에 또 만져 봤을 때 1cm 정도 느껴지는? 딱딱한 멍울이 생겼습니다. 그 부위도 통증이 있어 초음파를 해봤는데 첫번째로 생긴 거는 착한 임파선이고 두 번째로 생긴 뒷 목은 작아서 초음파로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임파선 모양이 찌그러져 있어서 별 걱정 안해도 되고 약 안먹어도 될 정도 라고 하시면서 그냥 견디라고 하셨어요. 근데 저는 편도도 계속 부어있는 것 같이 침 삼키면 통증이 있고 멍울 부위도 계속 통증이 있어서 약을 최소한으로 지었고 어제부터는 윗 복부도 가만히 있을땐 괜찮은데 누르면 욱씬거리는 통증이 있습니다. 눌러보면 부어있는 느낌이라 임파선염이 복부까지 온 거 같은 느낌인데 약 복용을 안해도 될까요??


answer Re : 임파선염
이송재
이송재 의사 검단탑병원 하이닥 스코어: 3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송재입니다.
목에 생긴 임파선염은 편도염과 동반되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간은 걸리겠지만 약먹으면서 지켜보면 호전될 것입니다. 복부는 현재 목에 생긴 임파선염 및 편도염과는 다른 원인일 가능성이 있으니 이에 대해서는 지속시 따로 진료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