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영양제 조합 추천 부탁드립니다~!
30대 초반 남성입니다. 이제 노화가 진행이 된다는게 몸으로 느껴지더군요.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나잇살도 붙고 체력이나,소화기능,면역력 등 전반적인 신체기능이 20대때보단 떨어지네요.(신체질환이 있는건 아닙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운동도 하고 생활습관 및 식습관도 바꾸려 합니다. 추가로 영양제도 챙겨먹어볼려하는데요. 영양제에 막연한 기대보단 안먹는것보단 낫지않을까싶어 먹어볼려하는데 괜찮은 조합 추천해주세요. 권장함량과 효과도 간략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영양제 조합 추천 부탁드립니다~!
김종건
김종건 약사 1등약국 하이닥 스코어: 1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종건입니다.

영양제는 목적에 따라 추천해드리는 조합이 달라집니다.


보통 일반 피로나 두루두루 도움이 될 만한 순서로 추천드리면

1. 비타민 B 군
- 육체 피로 뿐만 아니라, 대사에도 도움이 됩니다. 권해드렸을 때 제일 좋은 반응이 빨리 나오는 제제 중 하나입니다.

2. 오메가3
- 오메가3의 기능은 현재에도 여러 좋은 임상 결과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만성 염증, 혈행 순환 개선, 중성 지방증 개선, 눈 건강, 등등 헤아리기 힘들 정도로 좋은 기능들이 많습니다.

3. 미네랄제제 (마그네슘 등)
- 약국에 오시는 환자분들이 흔히 근육 경련, 눈 떨림 증에 주로 드리는 제제인데, 마그네슘은 근육, 신경 질환 관련 긴장 완화 효과로 수면에도 도움을 줄 수 있고, 기타 여러가지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알러지 증상으로 고생하고 계시면 좋은 유산균까지 더해 드시면 금상첨화일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