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입니다.
제가 8월초부터 동네에서 거리가 좀 되는 치과를 갔습니다.
원래 깨진치아였습니다. 그러다 신경치료를 했고 그다음
본을 뜨고 파노라마까지 찍고나서 지르코니아로 크라운을 선택했고 깨진치아를 어느정도 삭제했고 (갈아낸작업)그리고 그 자리에 지르코니아를 꼈을때 느낌이 빡빡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마감이 덜 되었는지 잇몸에서 미세한 틈이 느껴집니다 혀로 확인해봤어요 손톱을 넣으면 손톱도 들어갈 정도의 틈입니다. 마감이 제대로 안된것 같아서 여쭤보니 약간 그럴수 있다는 애기만하시고 별다른 이유는 말 하지않습니다.. 원래 지르코니아가 씌우다보면 미세한 틈이 있나요? 이 상황에서 어금니 한곳 신경치료중입니다.. 그런데 그것도 간호사가 지르코니아를 권유하더라구요
의사는 환자와 이야기를 할 생각이 없어보였어요. 그냥 자기할말만 하시고 이유는 말 하지 않더라구요 이 상황에서 뭘 어떻게 해야할지 답답합니다. 더 말했다가는 의사선생님 큰소리 나올까봐서 못 하겠어요.. 선생님 혹시 치과가 크라운 잘못 씌운경우 다른치과를 가면 다시 엑스레이 찍을텐데.. ㅠㅠ 여기서 하고 다른데 가기싫었는데 마감이 이렇게 되서 짜증나네요.. 다시해달라고 하면 이유없이 못 해준다는 말 하실것 같아서요. 그냥 치과를 옮기는게 낫겠죠? 지금 한곳만 지르코니아로 떼운상태입니다.
그래서 보험청구하려는데 치과를 옮겨도 보험청구가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의사선생님 의견도 듣고싶습니다..큰돈들여가면서 했는데 마감이 이러면 좀 그렇습니다. 그리고 충치치료중인 어금니는 지금 갈아내기만 한 상태입니다. 치수는 아직 제거안했구요.
오늘 치아만 갈아낸 작업만하고 레진으로 막아둔 상태입니다.
그래서 그 신경치료가 완료되면 하나는 예전에 신경치료한곳인데요 거긴 그냥 씌운다고 해서 신경치료가 완료 된 후 크라운 씌울때 2개동시에 씌운다고 하셨어요.. 과잉진료없다고 해서 갔는데 마감이 이래버리니 속상하네요 ㅠㅠ혹시라도 몰라서 엑스레이 파노라마 보내드려요 빨간표시가 제가 치료할 치아입니다..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치료 받으시는 치과 원장님과 소통이 잘 안되어 답답하신 거 같습니다.
일단 지금 그치아의 보청물에 대한 마감 상태를 정확히 설명해주시고
맘에 들지 않는 부분을 얘기하셔서 해결방법을 모색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게 안된다면 치과를 옮기시는게 낫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