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체중 탈출하고 싶습니다.
나이는 20대 초중반이며
키는 176cm, 몸무게는 57kg입니다.
목표 체중은 64kg~66kg입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밥과 채소, 많은 양의 단백질응 먹고
점심은 빵을 먹습니다.
저녁 식사 이후 빵, 달걀 등의 간식을 챙겨 먹는 편입니다.
목표 채중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식단을 조절하는 수밖에 없을까요?
또한 적당한 운동도 체증 증가에 도움이 된다는데,
푸쉬업과 같은 운동만 해도 괜찮을까요?
answer Re : 저체중 탈출하고 싶습니다.
김혜경
김혜경 HiDoc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혜경입니다.
푸쉬업을 비롯해 웨이트 위주의 운동을 꾸준히하여
근육량을 늘리는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운동직후에는 입맛도 더 살아나죠.
섭취량이 자연스럽게 더 늘어나 증량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