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제 배뇨통 증상 상담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안녕하세요 남자구요

제 배뇨통은 작년 가을에 처음 느꼈고 귀두 부분이 찌릿 했으며 일주일 정도 만에 완전히 호전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계속 괜찮다가 올해 4월 초에 다시 시작됐구요

- 초기(4~5월): 처음 몇 주 정도는 소변 볼 때마다 귀두 부분이 상당히 찌릿했고 사정할 때도 찌릿했습니다.

통증은 점차적으로 양호해졌습니다.

- 중기(5~7월): 그 후 그냥 소변 볼 때는 거의 괜찮아졌다가 사정만 하면 다시 찌릿해졌구요 한나절 정도 지나면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후 통증도 계속 감소하였으며 사정 후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시간도 점점 줄어들었어요.

- 현재(8~9월): 요즘은 소변 볼 때 거의 아프지 않구요 사정하고 나서도 거의 아프지 않습니다.

다만 특이한 점은 자위를 매일 매일 1번 씩 하면 사정 통도 없고 사정 후 배뇨 통도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2~3일에 한번 몰아서 자위를 하면 사정통이 살짝 있구요

사정 직후 소변을 보면 배뇨통도 살짝 있지만 초기에 비해 아주 미미하며 몇 십분만 지나면 사라집니다.


성관계는 3월에 1번, 7월에 1번, 9월에 1번 했구요

혈액검사, 소변검사 전부 균이 검출되지 않고 있으며 바이러스 항체 또한 검출 되지 않네요.
헤르페스, 매독, 에이즈 전부 이상 없다고 나옵니다.
곤지름도 요도내시경도 해봤고 소변검사도 했지만 최소한 요도 내부에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초기에는 소변 검사 시 균은 없어도 염증은 조금 발견되었지만 요즘은 염증도 나오지 않습니다.
통증의 경우도 다른 부분 다 멀쩡하고 딱 귀두 부분만 찌릿합니다.

그냥 전립선이 조금 안좋거나 귀두가 이전이랑 다르게 좀 예민해졌다고 편하게 생각해도 될까요?
이거 때문에 전립선 검사도 여러 번 받아봤는데 매번 크게 이상 없고 이제는 거의 적응했지만 가끔 생각하면 살짝 걱정이 듭니다 ㅠㅠ


answer Re : 제 배뇨통 증상 상담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지금은 보존적 치료에 집중을 할 때입니다. 정기 검진을 하시는 병원에서 보존적 치료 잘 받으시고 검사도 꾸준히 잘 받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