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등 복부 겨드랑이와 옆구리 통증으로 내원하였고 바로 ct 촬영을 하였습니다.
결과가 1주일 정도면 나온다고 하여 기다리고 있구요.
의심가는 질병이 있어 기다리는 기간이 지옥이네요 ㅎㅎ
복부는 꽤 오래 되었는데 위염 역류성식도염 과민성대장 등 진단받아서 약 복용하고 있었구요
등통증은 반 년 조금 되었는데 막 아프기보다는 거슬리는 정도고 그냥 지낼만했습니다.
지난주서부터 갑자기 겨드랑이와 등이 아프기 시작하여 멍청하게도 그때서야 뭔가 큰일 났다는걸 깨달았고

병원 방문하여 소화기내과 교수님께 증상설명하자마자 선생님께서 여러가지 질문하고 만져보시더니 바로 ct 잡아 주셨습니다.

여기서 질문입니다만.
이후 며칠째 하루 2-3시간 밖에 못자고 있고, 오늘 밤엔 겨드랑이 부운 정도와 통증이 꽤 센데요. 등과 옆구리도요..
아침에 바로 병원 가보려 하는데 인터넷예약에서 기존 병원에선 원래 내원하기로 한 날을 취소하고 새로 예약해야하만 한다도 나오네요.

그랬다가 결과면담 스캐줄이 꼬일까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였습니다.

이런 경우 결과 나올때까지 우선 버티면서 기다리는게 최선일까요?
아니면 다른 특히 겨드랑이 통증때문에 내분비내과나 피부과라도 방문해봐야할까요?
아니면 소화기내과 교수님을 그냥 외래로라도 찾아가서 뵙는게 최선일까요?

불안해서 그런가 살짝 자고 일어나고 분명 수면부족일텐데 정신이 각성한것처럼 명징하네요..ㅎㅎ
어떻게든 잘먹고 잘자야할텐데 그걸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answer Re : 등 복부 겨드랑이와 옆구리 통증으로 내원하였고 바로 ct 촬영을 하였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선 CT 결과 판독지가 어떻게 나왔는지 궁금합니다. 검사하신 내용이 있으면 여기에 첨부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등 복부 겨드랑이와 옆구리 통증으로 내원하였고 바로 ct 촬영을 하였습니다.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CT결과 특이소견이 없다면
신경압박을 초래하는 근골격계 이상일 가능성이 많으며
신경과 또는 재활의학과 진료가 도움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