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쇄골(흉쇄관절?) 멍울 및 부음
안녕하세요,
해외에 거주중이라.. 우선적으로 한국을 방문해서 병원가기가 어려워 질문부터 남깁니다.

왼쪽 쇄골에 사진상 볼록하게 표시된 부분에 멍울이 느껴지며, 오른쪽 쇄골은 손으로 감지할때 일자로 느껴진다면,
왼쪽 쇄골은 저 멍울(부음) 부분이 확연히 느껴지면 평소에는 통증이 없으나 누르면 약간의 통증이 있습니다.
*지금 다시 만져보니 왼쪽 쇄골에 부은부분이 뼈처럼 느껴지기도하네요.. 오른쪽 쇄골끝보다 왼쪽 쇄골끝 뼈가 더 큰데.. 그 주위로 약간의 붓기가 있는듯합니다..

충분히 쉬면 나아지려는지.. 아니면 한국을 들어가서 검사를 받아봐야할지.... 고민입니다


answer Re : 왼쪽 쇄골(흉쇄관절?) 멍울 및 부음
조태환
조태환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1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조태환입니다.

왼쪽 쇄골에 사진상 볼록하게 표시된 부분에 멍울이 느껴지며, 오른쪽 쇄골은 손으로 감지할때 일자로 느껴진다면, 왼쪽 쇄골은 저 멍울(부음) 부분이 확연히 느껴지면 평소에는 통증이 없으나 누르면 약간의 통증이 있습니다. *지금 다시 만져보니 왼쪽 쇄골에 부은부분이 뼈처럼 느껴지기도하네요.. 오른쪽 쇄골끝보다 왼쪽 쇄골끝 뼈가 더 큰데.. 그 주위로 약간의 붓기가 있는듯합니다.. 충분히 쉬면 나아지려는지.. 아니면 한국을 들어가서 검사를 받아봐야할지.... 고민입니다

답변 : 위치 표시는 질문자가 정해준 위치로 답하겠습니다
붓거나 멍울이 느껴진다면 대부분 임파선이 부운 경우입니다. 가끔 쇄골-흉골간 관절부위의 활액막염이 표시 왼쪽(실제는 오른팔) 팔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엑스레이 촬영으로는 부기나 멍울에 대한 소견이 나타나진 않지만 뼈에 이상이 없으면 경과를 관찰합니다. 멍울이 종양에 대한 전이 일까 걱정한다면 정밀검사가 필요합니다. 사진만으로는 확실한 답변을 하기 어렵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