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약재사용?
지난달23일 안과가서 결막염증상있다고해서요.후메론이랑 올로파놀 일주일간 넣었는데 좀좋아지다가 오늘 좀 다시 뻑뻑한데 후메론은 스테로이드성분있어서 빼고 올로파놀만 넣어도되나요?

그리고 안약개봉한지 아직 한달안지났으니 사용해도될까요?아님병원가서 다시처방받아야할까요?


answer Re : 안약재사용?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그렇게 하셔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시 처방안받아도 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호전되지 않으면 스테로이드 다시 사용이 필요할 수 있어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안약재사용?
강희영
강희영 전문의 바른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강희영입니다.
후메론과 올로파놀을 처방 받으신 것으로 보아 알러지 결막염으로 고생하시는 듯 합니다.
이때, 알러지 안약과 항염제 안약 모두 점안시 약간의 건조상태를 유발할 수 있고,
기존에 안구건조증으로 인해서 알러지 반응이 유발될 수 도 있습니다.
문의 하신 내용처럼 다시 뻑뻑한 증상만 있고 간지러운 증상이나 분비물, 결막이나 안검의 부종 등등
알러지 증상이 없다면 올로파놀 사용 시 더 뻑뻑해 질 수 있습니다.
근처 안과에서 건조증에 의한 것인지, 알러지에 의한 것인지 먼저 확인 후 안약을 사용하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bottle 형태로 된 안약은 개봉 후 1달 정도 사용 하실 수 있으나, 오염 여부가 정확치 않은 경우 폐기하고 새로운 안약을 쓰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