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선생님 고관절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다리를 높은 세면대에 올린후 그쪽다리 사타구니쪽으로 통증이 생겼다고 올렸던 질문자입니다.
근처 병원에서 엑스레이 찍어보앗는데 뼈문제는 없다고 주사맞고 진통제 처방받아왔는데요.
주사랑 진통제먹어서 그런지 엄청 아팟던때보단 좀나아진거 같은데 아직 걷는거나 다리 움직임에 있어 통증이 조금 있고 가끔씩 가만히 있는대도 사타구니부분이 찌릿하며 아플때그 있어요.
검색해보니 고관절 활액막염도 사타구니가 아프다던데 제가 그거일수도 있나요? 만일 그거일수 있다면 병원가서 다시 어떤 검사를 받아보거나 해야할까요?
그리고 지금 집에 있어서 많이 걷진 않고 있으나 일상적으로 걸어야할일들은 있는데요. 그정도는 걸어도 되는거지요?
발을 삐면 최대한 안움직이는게 좋다고 하는데 사타구니쪽은 제가 자세만 바꿔도 계속 그부분을 움직이게 되어요 ㅜㅜ


answer Re : 선생님 고관절 질문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병원에서 추가로 다른 검사를 하자거나 그런거 없다고 하시면 지금처럼 치료 하면서 경과를 지켜보세요. 너무 무리하지는 마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선생님 고관절 질문드립니다.
김상엽
김상엽 한의사 마디로한의원(뚝섬) 하이닥 스코어: 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상엽입니다.

엑스레이를 찍었을 때 뼈 문제가 없다면 근육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만약 근육문제가 아니고 X-ray에도 나오지 않는 문제라면 뼈가 아닌 인대와 활액막과 같이 연부조직의 문제일 수 있는데 일단 근육의 문제로 보고 침 치료를 받아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